"코리아 HCI & UI/UX 그랜드 서밋 2023" 4월 26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IT 산업과 UX에서 초거대AI/생성테크(챗GPT)가 이슈다.
초거대AI/생성테크(챗GPT)는 앞으로 사용자 경험(UX)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리라 예상되며, 무엇보다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대화의 경험이 미칠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챗GPT는 이미 교육, SNS, 전자상거래, 마케팅을 중심으로 비즈니스의 속성과 인터페이스를 바꿔놓고 있으며, 마치 스마트폰 출시 이후 '터치'가 UX에 영향을 미친 것처럼,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IT 산업과 UX에서 초거대AI/생성테크(챗GPT)가 이슈다.가히 ‘빅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초거대AI는 전 세게에 걸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초거대AI/생성테크(챗GPT)는 앞으로 사용자 경험(UX)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리라 예상되며, 무엇보다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대화의 경험이 미칠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개인화, 효율성, 접근성(멀티 모달 등) 등 여러 분야에서 큰 격변이 일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챗GPT는 이미 교육, SNS, 전자상거래, 마케팅을 중심으로 비즈니스의 속성과 인터페이스를 바꿔놓고 있으며, 마치 스마트폰 출시 이후 ‘터치’가 UX에 영향을 미친 것처럼,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전자신문인터넷과 K모바일은 "코리아 HCI & UI/UX 그랜드 서밋 2023"을 개최하고 'Next UI/UX'의 발전과 시장의 변화를 누구보다 앞서 조망한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24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14년 만에 분기 영업이익 1조 아래로…"메모리 감산"
- BIE 실사단 “부산, 엑스포 위한 '모든 것' 갖췄다”
- 차세대 아이오닉, 실리콘 10% 음극재 배터리 탑재
- 마크롱 "中, 러 정신 차리게 할 수 있어"...시진핑 "젤렌스키와 통화할 것"
- LG엔솔, 1분기 영업익 6332억원...전년 비 144.6% 증가
- 트위터 로고 사흘만에 '시바견→파랑새'로…도지코인 시세 하락
- 11일 누리호 3차 발사일 최종 확정...이종호 장관 발사 현장 점검
- [과학핫이슈]초중량 발사체 스타십, 화성 유인탐사 신호탄 될까
- "테슬라 직원들, 고객차량 영상 돌려봐...알몸·사고 영상도 있어"
- 현대차·기아, SW기업과 연합체 구성…SDV 전환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