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구립도서관, 4월 한달 '문학꽃' 피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남구 구립 도서관 3곳에서 4월 한 달간 문학꽃이 핀다.
남구는 제59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구는 제59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문화정보 도서관은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4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유아와 어린이, 성인을 대상으로 한 '내 마음 ㅅㅅㅎ' 그림책 원화 전시를 비롯해 봄철에 읽으면 좋은 책을 추천하는 '북 큐레이션', 봄맞이 화분 만들기 및 식물 심기를 체험하는 '나만의 힙팟 만들기'를 선보인다.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과 함께 클레이 미니어처를 만드는 '작은 세상 속 나만의 진천당'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도서대출 이용 제한자의 연체 기록을 지우는 '쓱싹 쓱싹 연체 지우개'와 추천도서 목록을 배부해 이용자들의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푸른길 도서관은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5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장화 신는 날' 그림책 원화 전시와 해당 동화책에 등장하는 동물에게 장화를 신기는 동물 엽서 만들기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한다.
또 이곳 도서관에 설치된 문학 자판기 내 글귀를 읽고 난 뒤 소감을 나누는 '오늘 잠깐,(쉼표)' 프로그램과 MBTI 키워드별 도서를 추천하고 전시하는 '#책비티아이', 커피 찌꺼기를 이용해 키링을 만드는 '내가 지구 지킴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청소년 도서관에서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소윤경 작가의 그림책인 '호텔 파라다이스' 원화 전시를 시작으로 청렴을 주제로 하는 테마 도서 전시를 연달아 진행한다.
오는 14일에는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으로 공기 정화식물을 심고 성장기록 미니북을 만드는 '그 나무는 무엇을 보았을까?' 체험 프로그램과 15일 인형극 '꼼지와 왕콧구멍' 공연, 18일 봄의 액자를 만드는 '도서관에서 봄을 만났어요' 프로그램을 연달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도서 대출 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늘릴 수 있는 '책 속의 행운권을 찾아라' 이벤트와 '나의 기록, 나만의 책 만들기' 프로그램도 각각 펼쳐진다.
구립 도서관 3곳에서 4월말까지 운영하는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남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과 문 현대카드… 애플페이로 삼성카드 앞지르나 - 머니S
- 영탁, 촬영 도중 병원 이송… "2달 동안 하루도 못쉬었다" - 머니S
- "이찬원 요즘 연애하지?"… 이연복, ○○에 합리적 '의심' - 머니S
- "더 글로리 1시간 만에 다 봤어"… 요약본 즐겨보는 사람들 [Z시세] - 머니S
- "1개월 만기 적금 들까?" KB국민 vs 하나 vs 기업 금리 높은 곳은 - 머니S
- "쌍둥이 육아 너무 버거워"… '싱글맘' 박은혜 '울컥' - 머니S
- '반(反)쿠팡' 연대, 빠른 배송 장착한 네이버로 갔다 - 머니S
- "똥별이 잘 잤어요?"… 홍현희♥제이쓴, 덕질할 만 하네 - 머니S
- 가성비로 승부… 30만원대 갤럭시 A24 출시 임박 - 머니S
- "혼인 이력 숨기고 출연"…'나솔' 13기 순자 통편집 이유 있었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