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유달산 봄축제' 8일 개막…수군퍼레이드 등 볼거리 다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목포시는 '2023 목포 유달산 봄축제'가 8~9일 유달산과 원도심 일원에서 '유달산의 봄, 이순신의 재탄생!' 주제로 펼쳐진다고 7일 밝혔다.
목포시는 원활한 행사진행과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유달산 봄축제가 열리는 유달산 일주도로의 교통을 통제한다.
축제 기간인 8~9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유달산 일주도로가 전면 통제된다.
앞서 목포시는 축제 일주일 전 플래카드를 게시하고 일주도로 전면 통제를 사전 홍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년 만에 열리는 대면 축제로 이순신과 수군문화 콘텐츠를 융합한 수군퍼레이드, 수군문화병영체험, 토크콘서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목포시는 원활한 행사진행과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유달산 봄축제가 열리는 유달산 일주도로의 교통을 통제한다.
축제 기간인 8~9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유달산 일주도로가 전면 통제된다.
시내 간선도로 일부 통제된다. 축제 첫날 진행되는 4·8독립만세운동 재현 행사를 위해 시작점인 정명여고부터 트윈스타 → 대동약국 → 노적봉까지 구간이 오전 10시40분부터 1시간 동안 통제된다.
앞서 목포시는 축제 일주일 전 플래카드를 게시하고 일주도로 전면 통제를 사전 홍보했다. 시는 전면통제에 따라 차량혼잡이 예상될 것으로 보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대중교통 이용과 임시주차장을 안내하고 있다.
임시 주차장은 유달초등학교(70대, 대형버스위주), 혜인여자 중·고등학교(220대), 목포여자중학교(100대)이며, 이외에도 목원동 일대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도 된다.
대중교통은 시내버스 1번·33번(어민동산 하차), 7번·2번·22번·60번·112번(유달산 우체국 하차)을 이용하면 된다.
유미리 시 관광과 주무관은"일주도로 진입로 전면통제는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온 가족이 즐길수 있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장이 되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홍기철 기자 honam333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과 문 현대카드… 애플페이로 삼성카드 앞지르나 - 머니S
- 영탁, 촬영 도중 병원 이송… "2달 동안 하루도 못쉬었다" - 머니S
- "이찬원 요즘 연애하지?"… 이연복, ○○에 합리적 '의심' - 머니S
- "더 글로리 1시간 만에 다 봤어"… 요약본 즐겨보는 사람들 [Z시세] - 머니S
- "1개월 만기 적금 들까?" KB국민 vs 하나 vs 기업 금리 높은 곳은 - 머니S
- "쌍둥이 육아 너무 버거워"… '싱글맘' 박은혜 '울컥' - 머니S
- '반(反)쿠팡' 연대, 빠른 배송 장착한 네이버로 갔다 - 머니S
- "똥별이 잘 잤어요?"… 홍현희♥제이쓴, 덕질할 만 하네 - 머니S
- 가성비로 승부… 30만원대 갤럭시 A24 출시 임박 - 머니S
- "혼인 이력 숨기고 출연"…'나솔' 13기 순자 통편집 이유 있었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