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전략작물직불제 등록신청 20일까지 연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진안군은 전략작물직불제 등록신청일을 오는 20일까지 연장한다고 7일 밝혔다.
전략작물직불제는 논활용직불제(논이모작)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논에서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에 추가로 제공하는 선택형 직불금이다.
전략작물직불금은 논에 겨울철동안 식량작물이나 조사료를 재배하면 ㏊당 50만원, 여름철에 논콩, 가루쌀을 재배하면 100만원, 하계 조사료룰 재배하면 430만원을 지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안=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전략작물직불제 등록신청일을 오는 20일까지 연장한다고 7일 밝혔다.
전략작물직불제는 논활용직불제(논이모작)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논에서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에 추가로 제공하는 선택형 직불금이다.
전략작물은 밀·콩·가루쌀 등 수입 의존성이 높거나 논에서 밥쌀용 벼 재배를 대체할 수 있어 논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작물을 의미한다.
전략작물직불금은 논에 겨울철동안 식량작물이나 조사료를 재배하면 ㏊당 50만원, 여름철에 논콩, 가루쌀을 재배하면 100만원, 하계 조사료룰 재배하면 430만원을 지급한다. 여기에 같은 필지에 겨울철 밀·조사료와 여름철 논콩·가루쌀을 이모작하면 인센티브 1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특히 하계조사료의 경우 2023년 논 타작물 생산장려금 지원사업과 중복지원이 가능해 ㏊당 100만원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가루쌀은 올해 생산단지로 지정받아 재배한 농지만 가능하며, 하계조사료는 지난해 벼를 재배하고 올해 여름 신규로 조사료를 재배하는 농지만 해당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2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가 완료되면 자격검증과 농산물 품질관리원의 이행점검을 거쳐 12월 중 직불금이 지급된다.
진안군 관계자는 “전략작물직불제 시행으로 쌀 수급안정과 농가 소득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신청기간이 연장된 만큼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