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가 부른 ‘가왕’ 뜨거운 반향
가수 김희재가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로 대중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김희재는 지난달 2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KBS2 주말극 ‘진짜가 나타났다’ 첫 번째 OST 음원을 발매, 본업인 가수로서 대중을 찾아왔다.
이번 OST는 가왕 조용필의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김희재만의 조심스럽지만 담백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과 여운을 남기고 있다.
특히 김희재표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는 발매된 직후, 음원사이트 차트인은 물론, 대중의 높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는 멜론차트 92위(25일 오후 7시, 최신 4주 기준)로 진입, 놀라운 상승세와 함께 48위까지 오르며 김희재의 감성이 통했다는 걸 보여줬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는 현재까지 멜론 최신차트(4주)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대중에게 김희재가 가진 명품 목소리를 들려주는 동시에 드라마를 향한 관심까지 높이고 있다.
여기에 음원과 함께 발매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주인공들의 서사를 더 돋보이게 만드는 김희재의 애틋하고 촉촉한 표현력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장르를 소화하는 음색 천재”, “표현력 최고”, “김희재의 색깔이 입혀진 리메이크 곡이라 더욱 특별하다” 등 폭발적인 반응 역시 이어지고 있다.
‘진짜가 나타났다!’(연출 한준서 / 극본 조정주 / 제작 빅토리콘텐츠)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와 비혼남의 가짜 계약 로맨스 이야기로 임신, 출산, 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은 휴머니즘 가족 드라마로, 매주 토, 일 오후 8시 5분 KBS2에서 방송되고 있다.
한편, 주말극 OST까지 섭렵하며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희재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대중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송재림, 사망 전 기록한 프로필 문구 “긴 여행 시작”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