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스마트경로당 구축…어르신 삶의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태백시는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과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응모한 '스마트경로당' 구축이 과기부 추진사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경로당'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강원도디지털산업과 협조해 ICT 인프라를 구축, 어르신 여가·복지·행복 환경을 조성한다.
이상호 시장은 "경로당을 디지털 친화 공간으로 만들고 다채로운 시니어 사업을 발굴·운영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어르신 여가·복지·행복 증진
[태백=뉴시스]김의석 기자 = 강원 태백시는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과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응모한 '스마트경로당' 구축이 과기부 추진사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경로당'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강원도디지털산업과 협조해 ICT 인프라를 구축, 어르신 여가·복지·행복 환경을 조성한다. 비대면 건강진료, 실내 체육활동, 스마트기기 학습 등을 위해 IPTV, 무선랜 등을 제공한다.
태백시는 경로당 105개소와 노인회관에 IoT,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여가 시설로 탈바꿈 시킬 계획이다.
이상호 시장은 "경로당을 디지털 친화 공간으로 만들고 다채로운 시니어 사업을 발굴·운영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w3278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