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에보’, 獨 테스트서 1위

박소현 매경닷컴 기자(mink1831@naver.com) 2023. 4. 7. 11: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에보’, 獨 테스트서 1위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가 독일 전문지의 타이어 테스트서 우승했다.

한국타이어는 5일(현지시간)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아이온 에보가 ‘매우 뛰어남(Very Good)’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에보’를 포함, 245/45R19 규격의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고성능 타이어 3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테스트 차량인 테슬라 전기차 ‘모델S’에 타이어를 장착해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정숙성 등 8개 항목에 걸쳐 전기차의 하이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타이어의 주요 성능을 평가했다.

아우토빌트 테스트에서 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는 ▲마른 노면 제동력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젖은 노면 핸들링 등 4개 항목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시속 100km/h로 진행한 제동력 평가에서 각각 33.7m와 43.5m의 제동거리를 기록하며 가장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했다.

아우토빌트 관계자는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에보가 보여준 균형 잡힌 퍼포먼스는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 재미와 안전 모두를 만족시켰다”고 총평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