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 지역 행정복지센터 건립 주민의견 '적극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파주시는 오는 20일까지 운정 지역 행정복지센터(4개소) 건립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운정2동, 운정4·5·6동 행정복지센터 등 건립 사업이 지난 2월에 제1차 경기도 지방재정투자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경기 파주시는 오는 20일까지 운정 지역 행정복지센터(4개소) 건립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주민설문조사는 만 19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설문조사 결과는 현재 진행 중인 운정신도시 공공청사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에서 운정신도시 행정복지센터 건립 및 복합커뮤니티 부지 활용 기본구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될 예정이다,
시는 2023년 1월 1일부로 교하동과 운정신도시의 행정구역을 개편해 운정4·5·6동을 신설하고, 1월 9일부터 임시청사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운정2동은 2011년부터 운정1동에 있는 운정행복센터 내에서 운정1동과 통합 행정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시는 운정2동, 운정4·5·6동 행정복지센터 등 건립 사업이 지난 2월에 제1차 경기도 지방재정투자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운정 지역 행정복지센터 건립 사업을 위해 4년간 845억 원을 투입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올해 설계공모를 실시하여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후 2025년에 착공하여 2026년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경일 파주시장, 문화예술인과 함께 '이동시장실' 운영
- 고양시, 일산신도시 재건축 추진을 위한 기술자문단 구성
- 고준호 도의원 "금성의 집 이전..무능한 행정"
- "따뜻한 시선으로 봐달라"…'라이즈 탈퇴' 승한, 내년 솔로로 복귀한다
- "훼손된 흉상 청소하겠다"…동덕여대 무단침입한 20대 男 체포
- 29CM, 겨울 '이굿위크' 성황…누적 거래액 1100억원
- 강유정 의원, 게임법 개정안 발의…확률 피해 이용자 구제
- 애플 비전프로 한국 상륙…가격은 499만원부터
- 父 성폭력·횡령 혐의에 고개 숙인 아들…'김가네' 사과문 게재
- 삼성전자, '최고상' 4개 등 CES 2025 혁신상 29개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