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SW개발자 아이디어 모으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컨트리뷰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민간 소프트웨어(SW) 개발자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컨트리뷰션을 오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컨트리뷰션은 품질향상과 최신기술 대응, 수요자 중심의 기능개선을 위해 민간 SW 전문가 의견을 수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깃허브(Github)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접수받는다.
접수된 의견은 전문가 및 민간 개발자 평가를 통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차기 버전에 반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민간 소프트웨어(SW) 개발자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컨트리뷰션을 오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전자정부 서비스 개발 표준 기반인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개선과 표준프레임워크 신규버전(v4.1) 조기 확산이 목적이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2009년에 개발된 전자정부 서비스의 품질향상과 정보화 투자 효율성 향상,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 등을 위해 마련한 오픈소스 기반의 표준화된 개발 프레임워크다.
이번 컨트리뷰션은 품질향상과 최신기술 대응, 수요자 중심의 기능개선을 위해 민간 SW 전문가 의견을 수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깃허브(Github)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접수받는다. 깃허브는 자유롭게 소스코드 수정 및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글로벌 오픈소스 플랫폼이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 모두가 참가 가능하며 깃허브에 공개된 소스코드에 대해 개선의견을 등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의견은 전문가 및 민간 개발자 평가를 통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차기 버전에 반영된다. 참여자 공헌내용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포털에 게시할 예정이다.
공헌도가 높은 개인 및 기업에는 NIA 원장 표창, 표준프레임워크 오픈커뮤니티 리더 임명 등의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정준원 NIA 디지털정부본부장은 “컨트리뷰션은 민간 전문성과 창의성을 공공부문에 이식하고, 공동체가 함께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게 목적”이라며 “민간과 함께하는 디지털정부 생태계 마련과 수요자 중심의 표준프레임워크로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컨트리뷰션과 관련된 세부 내용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포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14년 만에 분기 영업이익 1조 아래로…"메모리 감산"
- 삼성 감산에도...메모리 수요 적어 올해 시황 회복 불투명
- "애플워치 밴드가 손가락 움직임 감지"...애플, 특허 출원
- 공공에 제공할 '서비스형 플랫폼(PaaS)' 2개뿐···쓸만한 PaaS가 없다
- 트랙스 이어 트레일블레이저 2분기 출격…韓 GM 50만대 '청신호'
- 대구·경북, 정보보호 산업 생태계 조성 박차…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사업 응모
- [뉴스의 눈] 빗장 풀린 미성년 금융거래 수요에 빅테크 군침
- '친윤-영남' 색채 강해진 與…과제는 '막말·중도층'
- VV 트래블룰 솔루션 '이탈' 움직임…후오비코리아 입출금 중단
- '총선' 1년 앞으로...여야, 新원내사령탑 꾸려 '민심' 잡기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