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뮤직] BTS 지민→슈가 배턴터치...아이유와 또 다시 '필승 조합' 출격

이유나 2023. 4. 7. 10: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필승 조합' 방탄소년단 슈가 씨와 아이유 씨가 또 한번 손을 잡고 가요차트에 출격한다.

슈가 씨는 7일 오후 1시(한국시간)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 'D-DAY'의 선공개 곡 '사람 Pt.2 (feat. 아이유)'를 발매한다.

슈가 씨는 선공개되는 '사람 Pt.2'로 또 한번 아이유 씨와 호흡을 맞춘다.

이 외에도 이번 솔로 앨범의 작업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슈가: 로드 투 디데이(SUGA: Road to D-DAY)'를 위버스와 디즈니+를 통해 공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승 조합' 방탄소년단 슈가 씨와 아이유 씨가 또 한번 손을 잡고 가요차트에 출격한다.

슈가 씨는 7일 오후 1시(한국시간)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 'D-DAY'의 선공개 곡 '사람 Pt.2 (feat. 아이유)'를 발매한다.

'D-DAY'는 앞서 슈가가 Agust D로 공개했던 믹스테이프 'Agust D'(2016년), 'D-2'(2020년)에 이은 Agust D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슈가 씨가 전곡의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아 Agust D의 감성과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슈가 씨는 선공개되는 '사람 Pt.2'로 또 한번 아이유 씨와 호흡을 맞춘다. 아이유 씨 특유의 청아한 음색이 특장점인 이 곡은 붐뱁(힙합의 한 장르로 드럼 소리가 강조된 음악) 리듬을 중심으로 한 팝 R&B 장르로,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의 관계와 그로 인한 감정들을 풀어낸 곡이다.

앞서 슈가 씨는 지난 2020년 5월 디지털 싱글 '에잇(Prod.&Feat. SUGA of BTS)'으로 아이유 씨와 처음 호흡을 맞췄다.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28살의 이야기를 고백하는 이 노래의 작사, 작곡, 편곡에 함께 참여해 완성도 높은 곡을 탄생시켰다는 호평을 받았다.

'에잇'은 발매되자마자 뜨거운 인기를 누리며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 정상에 등극하고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에잇'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6개월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슈가X아이유 조합의 위력을 실감케 했다.

한편, 최근 같은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 씨가 솔로 앨범 'FACE(페이스)'를 발매하고 빌보드 핫100 1위로 커리어 하이(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는 시기)를 달성한 가운데, 슈가 씨가 바톤터치를 이어받아 가요차트에서 활약할 수 있을지 이목이 모아진다.

앞서 슈가 씨는 아티스트로서의 또 다른 자아인 August D라는 이름으로 대대적인 솔로 활동을 예고한 바 있다. 먼저 첫 공식 솔로 앨범 발매 기념으로 전 세계 팬들을 직접 찾아가는 다양한 이벤트 열 계획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팬들을 직접 만나기 어려워 아쉬움이 컸던 만큼 영상통화, 소규모 팬미팅 등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D-DAY' 발매 이후에는 오는 26~27일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뉴어크,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미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에서 월드투어 'SUGA | Agust D-DAY TOUR(슈가 | 어거스트 디-데이 투어)'를 개최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이번 솔로 앨범의 작업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슈가: 로드 투 디데이(SUGA: Road to D-DAY)'를 위버스와 디즈니+를 통해 공개한다. '슈가: 로드 투 디데이'는 그가 전 세계 여러 도시의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음악을 통해 새롭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찾아 가는 여정을 그린 로드무비다. 앨범 발매 당일인 오는 21일 오후 11시(한국 시간)에 공개된다.

빅히트뮤직은 "슈가 씨가 앨범 작업을 하는 과정이 이처럼 자세하게 공개되는 것은 처음이어서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이 크다"라고 전했다.

YTN star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