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스팀 글로벌 매출 톱5 입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의 세계 종합 매출 순위 톱5에 오르며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크로니클은 3월 24일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차트 9위에 올랐으며 이후 지난 3일 또 다시 톱10에 진입한 데 이어 6일에는 톱5를 기록하며 최고 순위 기록을 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의 세계 종합 매출 순위 톱5에 오르며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크로니클은 3월 24일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차트 9위에 올랐으며 이후 지난 3일 또 다시 톱10에 진입한 데 이어 6일에는 톱5를 기록하며 최고 순위 기록을 세웠다. 글로벌 출시 25일 만에 매출 300억원을 달성한 크로니클은 출시 4주차에도 최고 순위 기록을 경신하며 장기 흥행 국면에 접어들게 됐다.
크로니클의 인기가 높은 프랑스와 벨기에, 태국에서는 꾸준히 1위와 2위를 오가는 정상급 순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아시아 최대 게임 시장인 일본에서도 현지 최고 기록 2위를 기록했다. 독일, 이탈리아,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11개 지역에서도 톱5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회사 측은 크로니클이 특정 국가에 편중되지 않을 뿐 아니라 동서양 주요 시장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꺾이지 않는 상승세를 보인다는 점에서 '서머너즈 워' IP의 명성을 잇는 글로벌 히트작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서비스 초기 서머너즈 워 IP 팬덤 효과의 영향을 받았겠지만 현재 크로니클의 상승세는 그 자체로 평가돼야 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충분히 입증하고 있다"며 "특히 크로니클은 PC 플랫폼까지 시장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으며 서머너즈 워에 버금가는 컴투스의 글로벌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컴투스플랫폼 '엑스플래닛', 디지털 아트 NFT 전시회 개최
- 컴투스홀딩스, MMORPG '제노니아' 13일 사전예약 돌입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
- 초등학교 수영장 女 탈의실에 성인 남성들 들락날락 '무슨 일?'
- [내일날씨] "다시 따뜻해지네"…전국 단풍 절정, 당분간 낮 20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