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달' 다채로운 캐릭터→자극 서스펜스…시청 포인트 TOP3

차혜영 2023. 4. 7. 10: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이달'이 더욱 빠져들게 할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오는 1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달'이 작품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시청자들로 하여금 감정의 변화를 따라가게 만들며 이화가 느끼는 아련함, 쓸쓸함, 외로움 등 어두운 감정부터 시작해 후반부엔 답답한 현실을 부수고 탈출하는 카타르시스를 전하며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

한편 '종이달'은 4월 10일 지니 TV와 ENA,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차혜영 기자]
(사진=KT스튜디오지니)

‘종이달’이 더욱 빠져들게 할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오는 1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달’이 작품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1. 본능에 이끌리는 주인공들의 위험하고도 도발적인 매력

먼저 ‘종이달’ 속 이화는 저축은행에 입사하며 억눌려있던 자신의 내면을 깨우기 시작한다. 이후 가짜 행복을 좇아 횡령을 시작,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된다. 지극히 평범한 대학생 민재는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인물. 자신을 구원해줄 수 있다고 믿는 이화를 향해 성큼 다가가며 그녀를 뒤흔든다.


반면, 적당히 속물이고 적당히 이해타산적인 인물인 가을은 돈이 곧 친절이라고 생각하며 화려함으로 자신을 무장하고 선영은 왕비 같은 미래를 꿈꾸며 현실을 악착같이 살아간다.

남편들의 캐릭터도 독특하다. 이화의 남편 기현은 태생에 대한 열등감을 극복하지 못하는 캐릭터로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 철저하고 꼼꼼하게 계획한다.


반면 제국은 흔히 이야기하는 남자다움에서 제일 벗어나 있지만, 가장 균형 잡힌 존재감을 갖고 있다. 시훈은 불륜을 저지르는 남편들의 자기 합리화의 집합체다. 불륜이 들키는 것은 전전긍긍하지만 불륜이 큰 잘못이라고 생각하지는 않고 떳떳하게 살아간다.


이처럼 ‘종이달’ 속 인물들은 각기 다른 욕망을 충실히 따르며 시청자들의 카타르시스를 자극할 예정이다.


◆2.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채로운 서스펜스 요소


‘종이달’은 다채로운 서스펜스를 지니고 있다. 욕망에 내던져진 이화에 대한 섬세한 심리묘사가 주는 극의 긴장감 또한 핵심 포인트. 자신의 욕망을 충족하기 위한 선택과 결과들이 때로는 로맨스, 때로는 스릴러로 변주되며 장르를 넘나든다.

음악 또한 서스펜스에 힘을 싣는다. 시청자들로 하여금 감정의 변화를 따라가게 만들며 이화가 느끼는 아련함, 쓸쓸함, 외로움 등 어두운 감정부터 시작해 후반부엔 답답한 현실을 부수고 탈출하는 카타르시스를 전하며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


또한 이화는 화이트 의상으로 시작해 회가 거듭할수록 자신의 욕망을 반영하는 듯 의상에 색을 입혀간다. 가을은 헤비 쇼퍼 답게 남들이 갖지 못하는 비싼 명품을 척척 입으며 눈을 매료시킨다. 그런 가을의 의상을 빌려 입는 선영은 꾸안꾸 스타일의 내추럴함으로 세 친구들은 각기 다른 비주얼을 선보이며 의상으로 각자의 욕망을 드러낸다.


◆3. ‘종이달’ 속 은근한 디테일

각 공간 별 인테리어와 디테일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이화와 기현의 집은 모든 것이 정갈하게 정돈되어 있다. 무채색과 톤다운 된 색감들이 주를 이루며 한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기현의 성격과 이화의 억눌린 이면을 잘 나타낸다. 반면, 민재와 만나는 공간은 따뜻한 색감과 다양한 채색이 들어가있는 소품과 인테리어로 정반대의 느낌을 가져다주며 이화가 자신의 욕망을 표출하고 있음을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종이달’은 4월 10일 지니 TV와 ENA,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