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재일동포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와 재일동포 대학생 8명을 선발해 'OK글로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선발된 OK글로벌 장학생은 한국 4년제 대학에 유학 중인 한국 국적의 재일동포 학생으로, 향후 1년간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동포 기업인의 모국 투자 활성화에 앞장서 온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와 2009년부터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재일동포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와 재일동포 대학생 8명을 선발해 'OK글로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선발된 OK글로벌 장학생은 한국 4년제 대학에 유학 중인 한국 국적의 재일동포 학생으로, 향후 1년간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동포 기업인의 모국 투자 활성화에 앞장서 온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와 2009년부터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재일동포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선발한 장학생은 총 231명으로, 전달된 장학금은 4억원에 달한다.
이외에도 OK배정장학재단은 △미국(하와이대학교) △몽골(몽골국립대학교) △세계한상대회(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등을 OK글로벌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있다. 더불어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동포 1세들이 건립한 대한민국 첫 재외한국학교인 '오사카금강 인터내셔널 스쿨'도 후원 중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재단이 전하는 장학금이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힘이 되고, 배움을 향해 끝없이 정진하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OK배정장학재단은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14년 만에 분기 영업이익 1조 아래로…"메모리 감산"
- BIE 실사단 “부산, 엑스포 위한 '모든 것' 갖췄다”
- 차세대 아이오닉, 실리콘 10% 음극재 배터리 탑재
- LG전자, 1분기 영업익 1조4974억원...해당 분기 역대 세번째 높아
- LG전자 1분기 영업익 1조4974억원…삼성전자 첫 추월
- 마크롱 "中, 러 정신 차리게 할 수 있어"...시진핑 "젤렌스키와 통화할 것"
- LG엔솔, 1분기 영업익 6332억원...전년 비 144.6% 증가
- 트위터 로고 사흘만에 '시바견→파랑새'로…도지코인 시세 하락
- 11일 누리호 3차 발사일 최종 확정...이종호 장관 발사 현장 점검
- [과학핫이슈]초중량 발사체 스타십, 화성 유인탐사 신호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