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결제 확산…NFC 단말 한계 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페이 결제용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가 없어도 판매자가 휴대전화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결제하는 '폰투폰' 방식이 보급돼 애플페이 확산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7일 간편결제 업계에 따르면, KT 계열사 스마트로는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한 '프리페이 앱'을 출시한 이후 지난달 말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4만건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결제용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가 없어도 판매자가 휴대전화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결제하는 '폰투폰' 방식이 보급돼 애플페이 확산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7일 간편결제 업계에 따르면, KT 계열사 스마트로는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한 '프리페이 앱'을 출시한 이후 지난달 말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4만건을 기록했다. 유동 인구가 밀집한 상권 판매자들이 애플페이 수요에 대비해 해당 앱을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PG 기반 전자금융업체 유디아이디도 판매자가 휴대전화로 애플페이 결제를 할 수 있는 '페이앱' 서비스를 이달 중순 출시할 계획이다. 폰투폰 서비스 보급이 애플페이 국내 출시 이후 빚어지고 있는 NFC 단말기 품귀 현상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디아이디 온라인 쇼핑몰 결제 솔루션 '블로그페이' 등을 통해 애플페이 결제를 하는 가맹점은 15만개로 집계됐다. 다만 이들 결제 앱이 애플페이 전용으로만 개발된 건 아니다.
프리페이는 신용카드, QR코드 결제, 삼성페이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고 페이앱 역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스마일페이 등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부사관 교통사고로 숨진 아내 '목 눌린 흔적' 발견
- 아이유 드라마 회당 출연료 '5억' 소문 진실은
- 테슬라 내장 카메라로 고객 사생활 엿봤다…"알몸 영상도 돌려봐"
- 시바견→파랑새…트위터 로고 따라 '도지코인' 오르락내리락, 왜?
- 미국 신문 "尹, 조롱해놓고 미 의회에서 연설"
- '현장' 찾는 민주당…후쿠시마·제주 등 '尹정부 공백' 비집기
- 서울시교육청, 올해 첫 검정고시 내일 시행…4899명 응시
- 文사저 경호처 직원 앙심 품고…차로 들이받은 60대 구속
- 이낙연, 장인상으로 내일 귀국…열흘 정도 머무를 듯
- '트럼프 재판' 머천 판사에 협박 전화·이메일 잇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