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맞은 김수인 옥천부군수 “민선 8기 현안사업에 온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간 근무한 경험을 살려 옥천군민이 행복한 옥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황규철 옥천군수를 도와 민선 8기 옥천군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힘을 다하겠습니다."
김수인 충북 옥천군 부군수는 오는 10일 취임 100일을 앞두고 7일 새삼 각오를 다졌다.
김 부군수는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보고회를 3차례 진행하며 옥천군의 핵심사업을 발굴하는 데 집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옥천=이주현 기자] "그간 근무한 경험을 살려 옥천군민이 행복한 옥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황규철 옥천군수를 도와 민선 8기 옥천군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힘을 다하겠습니다."
김수인 충북 옥천군 부군수는 오는 10일 취임 100일을 앞두고 7일 새삼 각오를 다졌다.
김 부군수는 충북 진천군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충북도청을 거쳐 행정자치부(현 행정안전부), 기획예산처(현 기획재정부) 등 핵심 부처에서 근무했다. 이후 충북도로 돌아와 서울세종본부장, 예산담당관 등을 지냈다.
풍부한 행정 경험을 토대로 옥천군의 각종 현안업무를 세심하게 챙기며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김 부군수는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보고회를 3차례 진행하며 옥천군의 핵심사업을 발굴하는 데 집중했다. 충북도와 중앙부처를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을 피력하며 국비와 도비 확보에 노력 중이다.
지난 2월에는 옥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협의체와 함께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특별법 연내 국회 통과를 위한 결의대회와 협의체 회의를 도내 최초로 청남대에서 개최하며 관심을 끌었다.
또 김 부군수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속집행을 위해 추진단을 구성하고 진두지휘했다. 그 결과 지방재정 신속집행 ‘1분기 소비투자분야’에서 당초 목표 대비 135.4%의 집행률 달성, 도내에서 1위을 차지하며 예산담당관 출신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김 부군수는 젊은 리더답게 동료 공직자들과 격의 없이 지내며 겸손과 배려의 자세로 원활한 소통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탐사이다] '10m 옮겼는데 50만 원?'…여전히 횡포 부리는 사설 견인차 (영상)
- 尹·여당 연속 '헛발질'…민주당엔 '웃음꽃' 폈다?
- 조현범 공소장 보니…가족 여행 항공권도 '법카 결제'
- 심상치 않은 민심…윤 대통령·김기현 머리 맞댈까
- 선친 묘소 훼손 '흑주술' 분노 이재명 "수사당국의 선처 요청"
- '토레스·트랙스', 현대차·기아 내수 점유율 '90%' 벽 깰까
- 움츠렸다 다시 뛰는 하이브…주가 전망은?
- [엔터Biz] 中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꿈틀대는 'K팝 관련주'
- 2세 경영 실패?…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 실적·ESG 평가 모두 낙제점
- [TF인터뷰] '리바운드' 장항준 감독, 유쾌함 뒤에 자리한 뚝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