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서울모빌리티쇼’ 전시차 경매 올린다

2023. 4. 7. 10: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모빌리티가 라이브 경매 플랫폼을 통해 차량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경매에서 판매되는 차량은 경기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토레스(2대)와 뉴 렉스턴 스포츠 칸(2대)의 풀 드레스업(Full Dress-up) 차량 두 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레스와 렉스턴 스포츠칸 등 8일부터
온라인 앱으로…판매가 3160만원부터
KG모빌리티가 8일 온라인 경매로 판매하는 토레스 오프로드 차량 모습. [KG모빌리티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KG모빌리티가 라이브 경매 플랫폼을 통해 차량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경매에서 판매되는 차량은 경기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토레스(2대)와 뉴 렉스턴 스포츠 칸(2대)의 풀 드레스업(Full Dress-up) 차량 두 대다.

KG모빌리티는 오는 8일과 9일 양일간 서울모빌리티쇼가 열리는 KG 모빌리티관에서 개최되는 ‘KG 모빌리티 옥션 이벤트’를 통해 풀 드레스업 비용을 제외한 차량 가격의 90% 수준에서 해당 차량의 판매를 진행한다.

경매는 국내 경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그립(Grip)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뤄진다.

우선 8일 오후 2시부터는 첫번째 경매 모델로 오프로드 콘셉트 ‘토레스’를 선보인다 차량가격은 3540만원, 드레스업 비용은 1304만원으로 실제 가격은 4844만원이다. 두 번째 캠핑용 ‘토레스’는 차량가걱 3520만원, 드레스업 584만원 등 실제가격 4104만원이다. 두 모델 모두 드레스업 비용을 제외한 차량가격의 90% 수준인 각각 3180만원과 3160만원부터 경매를 시작한다.

9일 오후 2시부터는 ‘뉴 렉스턴 스포츠칸’ 루프탑을 장착 모델과 UTE BOX 설치 모델을 경매 시작가 4020만원과 4040만원부터로 판매한다.

경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그립(Grip)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로그인하면 입찰참여가 가능하며 그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김광호 KG 모빌리티 국내사업본부 김광호 본부장은 “이번 경매 차량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특별 제작했다”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토레스 ·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의 주인이 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G 모빌리티는 오는 9일까지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하반기 출시예정인 중형급 전기 SUV 토레스 EVX 선보였으며, 아웃도어 및 익스트림 레저를 위한 토레스 라인업 확장 스페셜 모델인 토레스 TX를 출시했다. 더불어 KG 모빌리티의 미래 디자인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디자인 콘셉트 모델인 O100, KR10, F100 등을 공개했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