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항공박물관,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에 강의 재능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는 국립항공박물관이 사회적 재능기부 차원에서 항공산업을 주제로 한 특별수업 제작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에서는 새로 런칭된 '항공산업과 항공물류' 과목을 통해 항공산업, 항공물류, 공항운영과 시설, 항공사 전략 등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는 국립항공박물관이 사회적 재능기부 차원에서 항공산업을 주제로 한 특별수업 제작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국립항공박물관은 2020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항공분야의 국립박물관이다. 국토교통부에서 대한민국의 항공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항공산업에 대한 지식을 국민에게 전달하기 위해 건립한 박물관이다.
함께 제작한 강의 속에는 안태현 국립항공박물관 관장의 인터뷰가 포함됐으며, 학예사가 직접 항공역사, 항공산업과 항공물류, 항공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항공역사, 항공기, 항공장비, 기록과 유물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유통물류 분야에서 항공운송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신선식품, 의약품, 긴급성 화물, 직구화물 등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항공물류가 유망한 분야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에서는 새로 런칭된 ‘항공산업과 항공물류’ 과목을 통해 항공산업, 항공물류, 공항운영과 시설, 항공사 전략 등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항공관제사 등 항공종사자, 국립항공박물관, 국토교통부, 한국공항공사, 대한항공, DHL, UPS 등 임직원들이 직접 강의에 참여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의 2023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6월 1일에 시작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
- [투자노트] 트럼프 시대 뒤 삼성전자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신세계 스퀘어, 열흘 만에 방문객 20만 명 돌파… 인근 상권도 활성화
- ‘트럼프 굿즈’ 주문 밀려들자… 中 제조업체도 신났다
- [단독]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모친 유산 나눠달라’ 동생들 상대 소송 4년 만에 종결
- [비즈톡톡] “환율 오르면 식품업계 운다”... 옛날 공식된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