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리튬, 이차전지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실시권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드로리튬은 이차전지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을 제조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의 실시권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기술실시권은 세계적인 리튬 과학자이자 최근 회사의 대표이사로 취임한 전웅 박사가 보유한 특허기술 중에서 저순도 탄산리튬을 이용해 리튬이차전지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을 제조하는 기술(CULH)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하이드로리튬은 이차전지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을 제조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의 실시권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기술실시권은 세계적인 리튬 과학자이자 최근 회사의 대표이사로 취임한 전웅 박사가 보유한 특허기술 중에서 저순도 탄산리튬을 이용해 리튬이차전지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을 제조하는 기술(CULH)이다.
이번 기술 실시권 획득으로 하이드로리튬은 향후 20년동안 전웅 박사의 해당 특허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번에 실시권을 이전 받은 기술은 물을 활용한 환경 개선 리튬이차전지용 수산화리튬 일수화물 제조기술로서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 의해 2023년 1차 신기술(New Excellent Technology, NET)로 예비 인증됐다.
특히 이번 기술 실시권 획득은 같은 시기 관계회사인 어반리튬이 취득한 3건의 기술실시권과 함께 이차전지용 원료의 전체 밸류 체인을 완성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어반리튬은 불순물 다량 함유 염수로부터 리튬을 추출하는 기술(CULX), 리튬 고도 정제에 의한 탄산리튬 제조기술(CULC)·폐 리튬 전지재료로부터 리튬의 친환경 회수 기술(CUBLX) 등 총 3건의 기술에 대한 실시권을 취득한 바 있다.
이로써 하이드로리튬과 어반리튬은 리튬의 추출에서부터 배터리급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의 제조·폐배터리의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일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더욱이 이 두 회사가 최근 새만금 공단 입주를 확정지으면서 리튬 원재료의 국내 대량 생산과 안정적인 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기술실시권 취득으로 배터리급 수산화리튬의 대량 생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어반리튬 등 관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나라 리튬2차전지산업의 초석이 될 리튬밸류체인 완성에 최선을 다하고 글로벌 리튬기업으로 발돋음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싱가포르서 TV 신제품 발표…동남아·오세아니아 고객 공략
- [삼성전자 1Q 실적] '반도체 한파'에 영업익 1兆도 못 넘겨…"14년 만"
- [속보] 챗 GPT 대규모 접속 장애 발생…오픈AI "원인 조사 중"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8> 오딧세이 시베리아(하비롭스크)
- "수험생에 네잎 클로버 찰떡"…수능 마케팅 활발
- [겜별사] 시야 활용 플레이가 '일품'…크래프톤 탑다운 슈팅 '프로젝트 아크'
- "비건을 잡아라"…식물성 식품 개발 '열풍'
- "재벌식 재건축 알박기"…한남하이츠 해법 '미궁' [현장]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