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술 한잔 해요’ 7일 공개…“너무 애정했던 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홍진영이 리메이크 싱글 '술 한잔 해요'로 돌아온다.
2009년 지아가 발표한 '술 한잔 해요'를 홍진영 만의 감성으로 완성했다.
'괜찮다면 나와요 / 우리의 사랑이 뜨겁던 / 우리의 사랑을 키웠던 / 그 집에서 먼저 한잔 했어요 술잔 속엔 눈물이 / 마음 속엔 그대가 흘러 넘치잖아'라는 곡의 흐름에 이별의 아픔이 스며든 것처럼 표현해 내며 홍진영만의 보컬 매력으로 재탄생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9년 지아가 발표한 ‘술 한잔 해요’를 홍진영 만의 감성으로 완성했다. 신곡은 원곡과 달리 곡 전반에 배치된 하모니카 연주가 애절하고 가슴 아린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
‘괜찮다면 나와요 / 우리의 사랑이 뜨겁던 / 우리의 사랑을 키웠던 / 그 집에서 먼저 한잔 했어요 …… 술잔 속엔 눈물이 / 마음 속엔 그대가 흘러 넘치잖아’라는 곡의 흐름에 이별의 아픔이 스며든 것처럼 표현해 내며 홍진영만의 보컬 매력으로 재탄생 됐다.
지난해 12월 발표한 ‘걸 인 더 미러(Girl In The Mirror)’로 파워팝 장르에 도전한 홍진영은 활동 다각화를 모색하며 빌보드, 아이튠즈, 애플뮤직 등 해외 차트에 진입했다. 4개월 만에 새로이 내놓는 리메이크 신곡 ‘술 한잔 해요’는 호소력 짙은 발라드 감성이 감동을 더한다.
홍진영의 리메이크 싱글 연작 ‘별의 자리’ Vol.1 ‘술 한잔 해요’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사진=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정윤 “몰랐다 죄송”, ‘리바운드’ 불법 촬영 짤막한 사과 (전문)[종합]
- 13기 순자, 통편집 이유 있었다…“혼인 이력 숨겨, 진심으로 사죄”[전문]
- 이승기, ‘견미리 사위’ 되는 날…이다인과 결혼식♥ (종합)[DA:투데이]
- ‘이종석♥’ 아이유, 부케처럼 꽃다발…그런데 물병을 더한
- 이서진, 47세 조폭 김득팔 된다…‘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출연[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