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독일 車 전문지 평가서 1위

박진우 기자 2023. 4. 7. 09: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7일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타이어 테스트에서 '매우 뛰어남(Very Good)' 평가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아우토 빌트 테스트는 아이온 에보를 포함해 245/45R 19 규격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의 3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7일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타이어 테스트에서 ‘매우 뛰어남(Very Good)’ 평가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아우토 빌트 테스트는 아이온 에보를 포함해 245/45R 19 규격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의 3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테스트카는 테슬라 모델S로, 제동력과 회전저항, 핸들링, 정숙성 등 8개 항목을 살펴봤다.

아이온 에보는 이번 테스트에서 마른 노면 제동력,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젖은 노면 핸들링 등의 4개 항목에서 1위에 올랐다.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시속 100㎞로 달리다 멈추는 제동력 테스트가 있었고, 아이온 에보는 각각 33.7m와 43.5m를 기록해 평가 제품 중 가장 뛰어났다. 특히 젖은 노면에서 2위 타이어보다 4m 짧은 제동거리를 보였다.

연료효율과 밀접한 회전저항 테스트에서는 다른 제품과 비교해 t(톤)당 약 1.5㎏ 낮은 6.21㎏/t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회전저항이 1㎏/t 감소하면 전기차 주행거리는 약 4% 증가한다.

평가를 진행한 아우토 빌트 측은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에보가 보여준 균형 잡힌 퍼포먼스는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 재미와 안전 모두를 만족시켰다”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