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우수공시기관 선정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2022년 공공기관 통합공시 일제점검' 결과 3년 연속 무결점 공시로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
35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점검에서 공단은 주요 경영정보에 대한 허위공시, 미공시 등이 없는 무결점 공시를 달성했다.
우수공시기관은 공시위반 벌점을 3년 연속으로 부과받지 않아야 선정된다.
연금공단은 지난 2019년에도 3년 연속 무벌점으로 우수공시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양균 기자)국민연금공단이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2022년 공공기관 통합공시 일제점검’ 결과 3년 연속 무결점 공시로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
35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점검에서 공단은 주요 경영정보에 대한 허위공시, 미공시 등이 없는 무결점 공시를 달성했다.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12개로 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 중에서는 공단이 유일하다.
우수공시기관은 공시위반 벌점을 3년 연속으로 부과받지 않아야 선정된다. 연금공단은 지난 2019년에도 3년 연속 무벌점으로 우수공시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김태현 이사장은 “ESG 분야 등에 대한 공시를 확대해 국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김양균 기자(ange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연금 재정안정 위해 전문가들 한 자리에
- "국민연금 보험료율 9→15%, 수급 62→68세"
- 국민연금 재정계산위 구성 완료…"5차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 추진 속도"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밈코인, 뉴노멀 가능성...장기 산업 발전 영향력은 제한적"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SOOP이 만든 영상 생성AI '싸비'는 스트리머 어떻게 돕나
- 트럼프 랠리 끝났나…美 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