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아이유 두번째 협업곡 ‘사람 Pt.2’ 오늘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아이유와 협업한 신곡 '사람 Pt.2'를 7일 오후 1시 발표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사람 Pt.2'는 슈가가 '어거스트 디'라는 활동명으로 발표하는 첫 공식 솔로 음반 <디-데이> 의 선공개곡이다. 디-데이>
슈가가 이 음반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슈가: 로드 투 디-데이> 도 음반 발매 당일 하이브 팬 플랫폼 위버스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된다. 슈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아이유와 협업한 신곡 ‘사람 Pt.2’를 7일 오후 1시 발표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사람 Pt.2’는 슈가가 ‘어거스트 디’라는 활동명으로 발표하는 첫 공식 솔로 음반 <디-데이>의 선공개곡이다. 힙합 스타일 중 하나로 기본 드럼 비트가 강조된 붐뱁 리듬을 바탕으로 한 팝 알앤비(R&B) 장르 노래로, 아이유가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를 보탰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의 관계와 그로 인한 감정을 풀어냈다고 한다.
둘의 협업은 처음이 아니다. 슈가는 지난 2020년 아이유의 노래 ‘에잇’에 프로듀싱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적이 있다. ‘에잇’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휩쓰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이런 인연으로 이번 슈가 곡에 아이유가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21일 발매 예정인 <디-데이>는 믹스테이프(비정규 음반) <어거스트 디>(2016년), <디-2>(2020년)에 이은 어거스트 디 3부작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음반이다. 슈가가 모든 곡의 작사·작곡·프로듀싱을 맡았다.
슈가가 이 음반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슈가: 로드 투 디-데이>도 음반 발매 당일 하이브 팬 플랫폼 위버스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된다. 슈가가 전세계 여러 도시의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음악을 통해 새롭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다. 얼마 전 세상을 뜬 거장 음악가 사카모토 류이치와 만나 음악적 교류를 하는 모습도 담겼다.
서정민 기자 westmi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김건희 여사는 ‘화보’ 촬영 중?…바빠진 행보 속 보도사진 논란
- [단독] 정자교 ‘보행로’ 점검 규정 없었다…위태로운 새도시 다리들
- ‘후쿠시마 오염수’ 우려 전하러 일본 간 민주당…주호영 “반일 퍼포먼스”
- “돌덩이” 한덕수의 잇따른 실언…“똑바로 듣는 게 중요하다”고요?
- ‘퐁당 마약’ 음료에 피싱 접목…“학원가 노린 범죄 충격”
- 중대재해법 원청 대표 첫 ‘유죄’ 나왔지만…“낮은 형량엔 실망”
- 심상찮은 유가…고공행진 항공권, 유류할증료에 더 오르나
- [단독] 이승만 기념관에 460억원…윤 정부 ‘건국 대통령’ 띄우기
- 겹쌍둥이 출산 뒤 산모 하반신 마비…온정의 손길 곳곳에서
- “패딩 괜히 넣었나”…비 그친 주말, 영하권 꽃샘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