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래코드,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팝업스토어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120110)FnC부문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브랜드 래코드는 제14회 광주비엔날레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제14회 광주비엔날레는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를 주제로 7월9일까지 94일간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국립광주박물관, 무각사, 예술공간 집,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등지에서 펼쳐진다.
래코드의 이번 팝업스토어는 제 14회 광주비엔날레 슬로건인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에 맞춘 콘셉트로 꾸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120110)FnC부문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브랜드 래코드는 제14회 광주비엔날레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제14회 광주비엔날레는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를 주제로 7월9일까지 94일간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국립광주박물관, 무각사, 예술공간 집,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등지에서 펼쳐진다.
래코드는 브랜드 론칭 때부터 예술분야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기존 패션 브랜드와 다르게 재고를 해체하고 다시 리디자인하기 때문에 창의성, 즉 크리에이티브가 브랜딩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래코드는 국내외의 다양한 아트페어에 참가해 래코드가 가지는 창의성과 패션에 지속가능성이라는 테마를 더해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과 만나고 있다.
래코드의 이번 팝업스토어는 제 14회 광주비엔날레 슬로건인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에 맞춘 콘셉트로 꾸몄다. 공간 구성과 집기 모두 물과 같이 유동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곡선형으로 제작했다. 공간을 이루는 그래픽 또한 옷을 해체하고 보여지는 곡선을 살려 표현했다. 래코드의 다양한 상품도 판매를 진행한다. 2023년도 봄여름 컬렉션은 물론 최근 출시한 럭키슈에뜨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래코드의 캔디백도 만나볼 수 있다.
래코드 관계자는 "예술 분야는 환경을 포함한 사회적 이슈에 한층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고 이를 관람객과 감정적으로 소통하게 된다"며 "래코드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비엔날레를 찾는 아티스트, 미술 관계자, 관람객들에게 패션과 예술 그리고 지속가능성이라는 서로 다른 듯 같은 교집합을 보여드리고 래코드의 철학을 공감하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래코드 팝업스토어는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1층 로비에 위치해 있다.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현장에서 인스타그램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 및 사은품 증정도 진행한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지퍼 열면 쇄골 노출 'For You♡'…"이상한 옷인가?" 특수제작한 이유에 '반전'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