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클라우드 시장 확대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그리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앞서 진행한 협업에서 좋은 성과가 있었던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서도 더욱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업무협약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솔루션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이노그리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우리금융그룹의 자체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함께 사업을 진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협업 범위를 확장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인 ‘탭클라우드잇(TabCloudit)’과 P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SE클라우드잇(SECloudit)’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제품인 ‘UCP(Unified Compute Platform)’를 결합한 제품을 각각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상화와 클라우드 솔루션의 다양한 기능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UCP는 Full SDDC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성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 제공하며 데이터센터를 최적화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양사의 협력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는 CMP/PaaS는 HCI 제품인 UCP 인프라와 결합해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기존에는 클라우드를 구성하는 하드웨어에 따라 별도로 CMP/PaaS를 구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 제품을 활용하면 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향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DX센터에 적용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공동 영업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앞서 진행한 협업에서 좋은 성과가 있었던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서도 더욱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업무협약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양사의 클라우드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더해 고객의 클라우드 혁신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노그리드와 지속적으로 제품 연동과 공동 영업활동 등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함정선 (min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도체 한파에 '최악' 실적…삼성전자, '메모리 감산' 결정(상보)
- 악마를 보았다…구타·가혹행위로 후임 죽인 살인마 '이 병장'[그해 오늘]
- "권경애, '9천만원' 각서 쓰고 잠적...학폭 유족과 합의 없었다"
- "출장갔다 일찍 왔더니 다른 남자와 침대에..양육권까지 달라네요"
- 선처 구하고 유족과 합의해도 처벌…경영책임자 범위 논란 불붙을듯
- 주차장서 후진하던 싼타페…담벼락 뚫고 인도로 떨어져 '쾅'
- "내 오피스 와이프"…여직원 성희롱한 교감쌤의 최후
- 불법도박 빠진 중학생…친구 옷 벗기고 돈까지 뺐었다
- 덩그러니 홀로 남은 정몽규, 자신에게 칼 겨눌 수 있을까[현장에서]
- ‘문명특급’ 김희애 “새벽 5시 기상, 1시간 사이클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