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솔루션, 티엔젠과 소형무인기 대응 위한 통합솔루션 공동개발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파차단장비 전문기업 삼정솔루션은 암호모듈 전문업체 티엔젠과 지난 4월 6일 '사이버 대테러 위협 대응방안 공동개발과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소형무인기 대응 통합솔루션(Counter-UAS)에 대한 사이버 대테러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양사가 각자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관련 기술과 장비 및 국내외 시장 동향 등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여 기술력 강화 및 국내외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전파차단장비 전문기업 삼정솔루션은 암호모듈 전문업체 티엔젠과 지난 4월 6일 ‘사이버 대테러 위협 대응방안 공동개발과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티엔젠은 IoT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으로 KCMVP 검증암호를 기반으로 어플라이언스 및 임베디드 제품을 CCTV 보안, UAS/USV/UGV/4족 로봇 등 무인이동체에 최적화시켜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국방 및 공공 분야에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삼정솔루션과 소형무인기의 보안 위협 대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정솔루션은 불법드론을 제압할 수 있는 차량용 안티드론 장비를 비롯해 지역방어용, 대공용, 드론탑재용, 개인용 안티드론건 등을 개발해 방사청 신속시범사업 획득과 중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에 지정되는 등 안티드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개발에 앞장서 왔다.
최춘화 삼정솔루션 대표와 심상국 티엔젠 대표는 “양사의 협업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티엔젠의 암호기술을 삼정솔루션의 안티드론 장비에 적용해 안티드론 기술의 고도화를 이루고 관련 산업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화큐셀, 미국에 250만개 태양광패널 납품…최대 규모
- 악마를 보았다…구타·가혹행위로 후임 죽인 살인마 '이 병장'[그해 오늘]
- "권경애, '9천만원' 각서 쓰고 잠적...학폭 유족과 합의 없었다"
- "출장갔다 일찍 왔더니 다른 남자와 침대에..양육권까지 달라네요"
- 선처 구하고 유족과 합의해도 처벌…경영책임자 범위 논란 불붙을듯
- 주차장서 후진하던 싼타페…담벼락 뚫고 인도로 떨어져 '쾅'
- "내 오피스 와이프"…여직원 성희롱한 교감쌤의 최후
- 불법도박 빠진 중학생…친구 옷 벗기고 돈까지 뺐었다
- 덩그러니 홀로 남은 정몽규, 자신에게 칼 겨눌 수 있을까[현장에서]
- ‘문명특급’ 김희애 “새벽 5시 기상, 1시간 사이클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