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고식이섬유 청포묵' 출시…묵 포트폴리오 강화

신민경 기자 2023. 4. 7.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017810)이 기존 도토리묵 중심 제품군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청포묵 제품을 선보여 묵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풀무원식품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든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신제품 '고식이섬유 청포묵'(300g)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고식이섬유 청포묵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봄철을 맞아 입맛을 살려주는 레시피에도 고식이섬유 청포묵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묵 제품 카테고리 활성화"
풀무원식품 '고식이섬유 청포묵' 출시.(풀무원식품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풀무원(017810)이 기존 도토리묵 중심 제품군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청포묵 제품을 선보여 묵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풀무원식품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든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신제품 '고식이섬유 청포묵'(300g)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고식이섬유 청포묵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묵 제품 특성상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특히 일반식품인 묵에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성분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더해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제품은 곱게 갈아낸 녹두 전분을 사용해 청포묵 본연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조리하면 녹두 고유의 진한 맛과 향은 물론이고 부드러우면서도 한층 더 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봄철을 맞아 입맛을 살려주는 레시피에도 고식이섬유 청포묵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간장 양념과 함께 담백하게 즐길 수도 있다. 샐러드 재료로 넣어 가볍게 먹기에도 좋다. 여러 부재료에 참기름을 더해 버무린 탕평채나 시원한 육수를 부어 먹는 묵밥 등 색다른 스타일의 요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풀무원은 이번 청포묵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우뭇가사리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라인업으로 확대했다. 소비자 제품 선택지를 늘리고 국내 묵 시장에서 풀무원의 존재감을 점차 높여갈 계획이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