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HC, 베트남 호치민산업대학교와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보안 전문업체 NSHC는 베트남 호치민산업대학교와 5일 NSHC 본사에서 사이버 보안 기술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계기로 호치민산업대학교 학생들은 국내외로부터 우수한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NSHC로부터 사이버 보안 교육을 받고, 다양한 보안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NSHC 또한 베트남에서의 사이버 보안 교육사업 유치 및 호치민산업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과의 연구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황정빈 기자)정보보안 전문업체 NSHC는 베트남 호치민산업대학교와 5일 NSHC 본사에서 사이버 보안 기술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을 통해 ▲사이버 보안 교육을 통한 인재 교류 ▲기술 교류 및 연구 ▲양국의 IT회사들과의 연계를 통한 네트워크 확장 ▲사이버보안 관련 사업 제휴 및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호치민산업대학교는 3만6천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베트남 호치민의 명문대로, IT학부에만 6천명의 학생이 다닌다. 이번 MOU를 계기로 호치민산업대학교 학생들은 국내외로부터 우수한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NSHC로부터 사이버 보안 교육을 받고, 다양한 보안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NSHC 또한 베트남에서의 사이버 보안 교육사업 유치 및 호치민산업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과의 연구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NSHC는 올해 6월 싱가포르 국방과학기술연구원(DSTA)에 사이버 보안 교육을 제공하고 해킹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그 외에도 보안기술자를 대상으로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교육, 스마트 카 보안 교육, 산업기술 보안(ICS/SCADA) 교육, 공개위협정보 모니터링 기술 교육 등 다양한 사이버 보안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윤선희 NSHC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사이버 보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K-사이버보안의 우수성을 알리고, 동남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보안 기술을 수출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정빈 기자(jungvin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 매출 600억 넘는 사이버 범죄조직도 많다"
- 이탈리아에서 챗GPT 금지하자 VPN 사용 급증
- 로그프레소, 6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아동 개인정보 수집 최소화…14세 이상 보호 시급"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기반 SaaS AI 상담센터 출시
- "상생협의체 결론 나려면 쿠팡이츠 새 상생안 내놔야"
- 타부서 기혼 상사와 친해져도 된다vs안된다...흑팀 멘토는?
- 타부서 기혼 상사와 친해져도 된다vs안된다...백팀 멘토는?
- 김밥·라면·해산물 등 먹거리 지역축제…성공 또는 최악
- TSMC, 다음주부터 중국에 7나노 이하 칩 출하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