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o톡] '양과 질' 모두 챙긴 벤츠 성동 서비스센터 가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성동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한성자동차가 지난 6일 진행한 미디어 투어 행사에 참석한 기자들의 넋두리다.
센터의 엄청난 규모는 물론 각종 첨단 시설과 수준 높은 정비인력까지 모두 갖춘 곳을 체험하자 부러움의 대상이 된 것이다.
이날 행사는 메르세데스-벤츠와 한성자동차의 서비스 철학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센터의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곳은 국내 유일 풀만 전용 수리 가능 서비스센터로 '마이바흐 풀만' 전용 장비도 갖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성동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한성자동차가 지난 6일 진행한 미디어 투어 행사에 참석한 기자들의 넋두리다. 센터의 엄청난 규모는 물론 각종 첨단 시설과 수준 높은 정비인력까지 모두 갖춘 곳을 체험하자 부러움의 대상이 된 것이다.
멀리서도 보일 만큼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성동 서비스센터는 2022년 8월 국내 최대규모로 세워졌다. 출입구에서부터 경험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미래지향적 디지털 서비스와 EQ 전기차부터 AMG, 마이바흐 등 고성능 차종의 전담 팀이 특별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센터 관계자의 설명.
성동 서비스센터는 지상 8층 지하 3층 총 11개 층으로 구성되며 2023년 4월 기준 45개 일반수리, 35개 사고 수리 워크베이를 갖췄다.
이곳에서는 자동차를 들어올리는 '리프트' 장비가 일반적인 것과 달랐다. 보통은 3~4톤 리프트를 설치하지만 이곳에서는 무려 6.5톤 리프트 2대를 갖췄다.
마이바흐 풀만 리무진 등 3.5톤에 달하는 방탄차나 G바겐 등 무거운 차종을 수리하기 위해서다. 이곳은 국내 유일 풀만 전용 수리 가능 서비스센터로 '마이바흐 풀만' 전용 장비도 갖췄다.
이곳에서는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성능을 체크하고 여러 안전모듈을 통해 최적화된 환경에서 작업자가 작업하도록 했다. 전기차 고전압 계통의 정비가 가능한 'EQ 엑스퍼트' 특성화 교육 완료한 테크니션도 4명이 있다.
마지막으로 5층 카올라이너 현장을 둘러봤다. 최첨단 3D 계측장비를 통해 사고로 찌그러진 부분을 정확한 수치로 확인하면서 형태를 잡는다.
특히 국내 2명 중 1명의 알루미늄용접 기술자가 근무하는 만큼 대형사고를 겪은 차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신차에 가까운 품질을 제공하는 복원 기술 보유했다고 설명했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과 문 현대카드… 애플페이로 삼성카드 앞지르나 - 머니S
- 영탁, 촬영 도중 병원 이송… "2달 동안 하루도 못쉬었다" - 머니S
- "이찬원 요즘 연애하지?"… 이연복, ○○에 합리적 '의심' - 머니S
- "더 글로리 1시간 만에 다 봤어"… 요약본 즐겨보는 사람들 [Z시세] - 머니S
- "1개월 만기 적금 들까?" KB국민 vs 하나 vs 기업 금리 높은 곳은 - 머니S
- "쌍둥이 육아 너무 버거워"… '싱글맘' 박은혜 '울컥' - 머니S
- '반(反)쿠팡' 연대, 빠른 배송 장착한 네이버로 갔다 - 머니S
- "똥별이 잘 잤어요?"… 홍현희♥제이쓴, 덕질할 만 하네 - 머니S
- 가성비로 승부… 30만원대 갤럭시 A24 출시 임박 - 머니S
- "혼인 이력 숨기고 출연"…'나솔' 13기 순자 통편집 이유 있었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