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OST 스타' 엘리 굴딩 "K팝은 '어나더 레벨'의 장르"

안정훈 2023. 4. 7.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의 춤, 팬덤, 제작 과정을 보면 굉장히 놀라곤 해요. K팝이라는 장르 자체가 '어나더 레벨'이라고 생각합니다."

영국의 팝스타 엘리 굴딩은 최근 진행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많은 K팝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싶다"며 웃었다.

굴딩은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끈 영화 '어바웃타임'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인 '하우 롱 윌 아이 러브 유'(How Long Will I Love You) 등 다수의 영화 OST를 불러 한국 팬들에게도 친숙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보 '하이어 댄 헤븐' 발매…"사랑이 가득 찬 세상 꿈꿨다"
엘리 굴딩 [유니버설뮤직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K팝의 춤, 팬덤, 제작 과정을 보면 굉장히 놀라곤 해요. K팝이라는 장르 자체가 '어나더 레벨'이라고 생각합니다."

영국의 팝스타 엘리 굴딩은 최근 진행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많은 K팝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싶다"며 웃었다.

그는 2019년 걸그룹 레드벨벳과 '클로즈 투 미'(Close To Me)를 함께 부르며 한국과 인연을 맺은 바 있다.

굴딩은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끈 영화 '어바웃타임'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인 '하우 롱 윌 아이 러브 유'(How Long Will I Love You) 등 다수의 영화 OST를 불러 한국 팬들에게도 친숙하다.

또한 2020년 7월 발매한 '브라이티스트 블루'(Brightest Blue)를 포함해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1위 음반만 3개를 보유하는 등 상업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뒀다.

굴딩이 이번에 선보이는 '하이어 댄 헤븐'(Higher Than Heaven)은 전작 '브라이티스트 블루' 이후 2년 9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고요한 물속에 평화롭게 잠겨 있는 굴딩의 모습으로 음반 표지를 꾸며 '천국 그 너머'라는 의미의 음반 명을 표현했다.

굴딩은 "물에 잠겨 있을 때는 평화로운 기쁨이 느껴진다"며 "천국보다도 더 좋은 어딘가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신보 '하이어 댄 헤븐' 표지 [유니버설뮤직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굴딩은 지난 2년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두운 시간을 보내야 했던 사람들을 위로하는 밝은 음악 16곡으로 음반을 채웠다. 이 세계의 수많은 문제점의 해답은 오직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는 "사랑이 가득 찬 세상, 고통과 실연의 아픔이 없는 세상을 상상하면서 노래를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굴딩이 수록곡 중 가장 자신 있게 추천하는 노래는 음반과 동명의 7번 트랙 '하이어 댄 헤븐'이다.

그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드라이브하거나 산책할 때 느끼는,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행복감을 표현했다"고 강조했다.

신보를 내놓은 굴딩은 내년에는 꼭 한국을 방문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그는 2018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내한 공연을 진행하며 한 차례 한국 팬을 만난 적이 있다.

그는 "공연하다 보면 관중의 반응을 끌어내기 위해 굉장히 노력해야 할 때가 있지만, 한국 공연은 모두가 나를 정말로 좋아해 주고 사랑해줬다"고 돌아봤다.

hug@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