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BTS 슈가다!…첫 솔로 ‘대규모 프로젝트’ 전세계 벌써 들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엔 슈가 차례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지민이 한국 대중음악 역사를 새롭게 쓰고 솔로 활동을 마무리한 가운데 슈가가 다음 솔로 주자로 나선다.
멤버들이 잇달아 글로벌 활동성과를 남긴 만큼 슈가의 솔로 활동에도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발표…7일 선공개 흥행 예열
솔로 여정 다큐·월드투어도 계획
이번엔 슈가 차례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지민이 한국 대중음악 역사를 새롭게 쓰고 솔로 활동을 마무리한 가운데 슈가가 다음 솔로 주자로 나선다. 멤버들이 잇달아 글로벌 활동성과를 남긴 만큼 슈가의 솔로 활동에도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슈가는 21일 어거스트 D(Agust D)라는 이름으로 첫 공식 솔로 앨범 ‘D-데이’(D-DAY)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슈가가 앞서 2016년 공개한 믹스테이프(비정규앨범) ‘어거스트 디’와 2020년 ‘D-2’에 이은 ‘어거스트 디 3부작’의 마지막 앨범이다.
앨범 기획부터 콘셉트와 구성 등 작업 전반에 이르며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수록곡 전곡의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프로듀싱까지 맡았다.
슈가는 그룹 못지않은 대규모 활동 프로젝트를 시작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앨범 발표에 앞서 7일 ‘사람 Pt.2’를 선공개해 흥행을 예열한다. 이 곡은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 수록곡 ‘사람’의 연작 형태의 노래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의 관계와 그로 인한 감정을 슈가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특히 가수 아이유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슈가는 2020년 5월 아이유의 디지털 싱글 ‘에잇’의 프로듀싱과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당시 ‘에잇’은 주요 음원 차트를 휩쓸며 인기를 끌었다.
슈가는 이런 모든 과정을 다큐멘터리로 공개한다. 21일 밤11시 디즈니+에서 다큐멘터리 ‘슈가 : 로드 투 D-데이’(SUGA : Road to D-DAY)란 제목으로 선보이는 다큐멘터리는 슈가가 전 세계 여러 도시의 아티스트와 교류하며 하고 싶은 이야기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로드무비다.
그는 26∼27일 미국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미국,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를 돌며 솔로 월드투어도 연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석♥’ 아이유, 부케처럼 꽃다발…그런데 물병을 더한
- 홍진영, 지아 ‘술 한잔 해요’ 리메이크
- 13기 순자, 통편집 이유 있었다…“혼인 이력 숨겨, 진심으로 사죄”[전문]
- 영탁 병원 이송, 촬영 올스톱…의사도 만류 (공치리5)
- ‘음주운전’ 신화 신혜성, 징역 2년 구형…우울증 선처 호소 [종합]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