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오늘의 주요뉴스

2023. 4. 7. 06: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남 학원가에서 학생들에게 마약 성분이 든 음료수를 건네고 부모를 협박한 일당에 대해 경찰이 신종 피싱 범죄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경찰과 검찰은 마약류 범죄 단속을 강화하는 등 총력 수사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2명의 사상자를 낸 경기도 분당 정자교와 가까운 불정교와 수내교 2곳에서도 부실 징후가 포착됐습니다.

두 곳 모두 뒤틀리고 금이 가 보행자 통행을 통제하고 안전진단을 하기로 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마약 음료' 신종 피싱 의심…검·경 수사 총력

강남 학원가에서 학생들에게 마약 성분이 든 음료수를 건네고 부모를 협박한 일당에 대해 경찰이 신종 피싱 범죄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경찰과 검찰은 마약류 범죄 단속을 강화하는 등 총력 수사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2. 불정교·수내교도 '균열'…보행 통제

2명의 사상자를 낸 경기도 분당 정자교와 가까운 불정교와 수내교 2곳에서도 부실 징후가 포착됐습니다. 두 곳 모두 뒤틀리고 금이 가 보행자 통행을 통제하고 안전진단을 하기로 했습니다.

3. IMF "향후 5년 세계경제 연평균 3% 성장"

국제통화기금 IMF 총재가 세계 경제 성장률이 앞으로 5년간 3%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1990년 이후 가장 낮은 중기 성장 전망이라며, 선진국의 90%가 고금리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4. 중·프 정상회담…시 "젤렌스키와 대화할 준비"

시진핑 주석과 마크롱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하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전쟁을 조속히 끝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시 주석은 젤렌스키 대통령과 대화할 준비가 됐다며 중재자 역할을 시사했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