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기능경기대회 뜨거운 관심 속 오늘 폐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스크 해제 이후 진행된 강원도 숙련기술인의 축제 '2023년 강원도기능경기대회'가 도민의 뜨거운 관심 속, 7일 폐막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3일 춘천 일원에서 개막해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자율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제과·제빵 체험 등 체험행사가 같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해제 이후 진행된 강원도 숙련기술인의 축제 ‘2023년 강원도기능경기대회’가 도민의 뜨거운 관심 속, 7일 폐막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3일 춘천 일원에서 개막해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자율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제과·제빵 체험 등 체험행사가 같이 진행됐다.
6일 오전 제 2경기장 춘천한샘고에서는 그래픽 디자인, 산업용드론제어, 메카트로닉스 경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산업용드론제어는 4차산업 혁명 기술 직종으로 인기다.
이준헌 기능경기대회 사무국장은 “산업용드론제어 직종의 경우 4차 산업혁명 기술 직종이며 미래산업에서 활용이 기대돼 선수들에게 인기가 많다. 강원도 대표선수가 최근 2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각각 금, 은메달 수상 성과를 내 더욱 인기 직종이 됐다. 인기와 관심을 바탕으로 전국대회에서도 수상할 수 있는 인재들이 더욱 많이 육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창한 산업용드론제어 심사장은 “산업용드론제어 직종의 경우 인기 뿐만이 아니라 강원도내 선수들의 기량이 지난해 보다 더 향상된 것 같다”라며 “전국기능경기대회 수상지역 선수들 답게 이번 전국대회에서도 수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선수들이 많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황선우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BJ 동원 3300억원 규모 불법도박장 운영 일당 붙잡혀
- 신병교육대 입소 나흘 만에 이탈한 30대 훈련병, 자수했지만 '유죄'
- ‘혈세 싣고 날아간 드론택시’ 책임 소재 파악 칼 빼든 강원도
- 김진태 지사 "이유 불문 부적절 행동"… 산불 골프연습 '사과'
- "염전 노예도 아니고"…강릉 신입공무원 업무과다 고충 호소글 논란
- 최근 3년간 강원도내 조직폭력배 200여명 검거… 현재 12개파 활동 중
- 벌써 ‘벚꽃엔딩’ 이유 있었네… 올 3월, 51년새 가장 더웠다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강릉판 더글로리?… 지역 커뮤니티에 "일진들아 안녕" 과거 학폭 피해고발
- 1061회 로또 1등 11명, 당첨금 각 24억…2등은 9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