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파트 매매 가격 8주만에 낙폭 다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주 연속 줄어들던 전국 아파트값 하락 폭이 다시 확대됐다.
6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4월 첫째 주(3일 조사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 가격은 지난주보다 0.22% 떨어져 하락 폭이 커졌다.
전국 아파트값은 3월 이후 매주 하락 폭이 줄다가 8주 만에 다시 커졌다.
서울 아파트값은 0.13% 하락해 지난주 하락 폭을 유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주 연속 줄어들던 전국 아파트값 하락 폭이 다시 확대됐다.
6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4월 첫째 주(3일 조사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 가격은 지난주보다 0.22% 떨어져 하락 폭이 커졌다. 지난주 하락 폭(―0.19%)보다 0.03%포인트 더 하락했다. 전국 아파트값은 3월 이후 매주 하락 폭이 줄다가 8주 만에 다시 커졌다.
서울 아파트값은 0.13% 하락해 지난주 하락 폭을 유지했다. 지난주 10개월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던 강동구 아파트 매매 가격은 이번 주 0.07% 떨어지며 다시 하락 전환했다. 수도권 아파트 매매 가격은 0.25% 떨어져 전주(―0.19%)보다 하락 폭이 커졌다.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된 경기 용인 처인구는 집값 상승 기대감이 커지며 아파트값이 0.29% 올라 전주(0.43%)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갔다. 세종시도 전주 대비 0.01% 오르며 전국 17개 광역지자체 중 유일하게 아파트값이 상승했다. 3주 연속 상승세다.
송진호 기자 jin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염수 항의’ 후쿠시마 간 野, 도쿄전력 면담 불발…日의원도 못만났다
- “마시는 학생 봤다”…‘마약음료’ 목격담 쏟아져도 신고는 저조, 왜?
- [단독]‘강남 살인’ 윗선의혹 부부-피해자, 코인 동업…폭락하자 소송전
- 여의도 ‘옴파탈’ 이준석… ‘3개월 임시직’에서 여당 대표까지[황형준의 법정모독]
- 이재명 선친 묘소 훼손 사건의 ‘반전’…“문중이 기(氣) 보충한 것”
- 급진보하는 인공지능… 골렘? 아니면 엔키두?[광화문에서/조종엽]
- ‘거짓 지식’ ‘개인정보 침해’… AI 개발 잠시 멈춰야 하나[횡설수설/송평인]
- 전주을 진보당 당선…민주 “후보 안냈지만 민심 경고” 긴장
- 전국 초미세먼지주의보 발령…내일 전북 충남 등 5곳 비상저감조치
- 현대차 노조 “인원충원 해달라”…아산공장 4시간반 멈춰세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