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카카오엔터 압수수색… SM 인수과정 시세조종 의혹 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과 금융감독원이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 경영권 거래 과정에서 제기된 시세조종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6일 압수수색했다.
금융당국 및 법조계에 따르면 금감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특사경)은 서울남부지검의 지휘를 받아 이날 경기 성남시 분당구 카카오 본사와 서울 종로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찰과 금융감독원이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 경영권 거래 과정에서 제기된 시세조종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6일 압수수색했다. 금융당국 및 법조계에 따르면 금감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특사경)은 서울남부지검의 지휘를 받아 이날 경기 성남시 분당구 카카오 본사와 서울 종로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앞서 2월 말 에스엠 인수를 두고 카카오와 경쟁을 펼쳤던 하이브가 “특정 세력이 에스엠 주가를 끌어올려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하는 정황이 있다”며 금감원에 조사를 요청하면서 해당 사건이 시작됐다. 금감원은 에스엠 주식을 인수한 기타법인의 정체와 거래 내역을 분석했으며, 그 결과 카카오 내부 임직원의 연루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우석 기자 wskan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염수 항의’ 후쿠시마 간 野, 도쿄전력 면담 불발…日의원도 못만났다
- “마시는 학생 봤다”…‘마약음료’ 목격담 쏟아져도 신고는 저조, 왜?
- [단독]‘강남 살인’ 윗선의혹 부부-피해자, 코인 동업…폭락하자 소송전
- 여의도 ‘옴파탈’ 이준석… ‘3개월 임시직’에서 여당 대표까지[황형준의 법정모독]
- 이재명 선친 묘소 훼손 사건의 ‘반전’…“문중이 기(氣) 보충한 것”
- 급진보하는 인공지능… 골렘? 아니면 엔키두?[광화문에서/조종엽]
- ‘거짓 지식’ ‘개인정보 침해’… AI 개발 잠시 멈춰야 하나[횡설수설/송평인]
- 전주을 진보당 당선…민주 “후보 안냈지만 민심 경고” 긴장
- 전국 초미세먼지주의보 발령…내일 전북 충남 등 5곳 비상저감조치
- 현대차 노조 “인원충원 해달라”…아산공장 4시간반 멈춰세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