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의회는 이만규 의장이 지난 5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2022회계연도 예산과 기금 등의 결산검사를 위한 결산검사위원 10명을 위촉했다고 6일 밝혔다.
위촉식에 뒤이은 간담회에서 결산검사위원들은 류종우 의원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출했으며 결산검사 세부일정과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하고 본격적인 심사에 돌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시의회는 이만규 의장이 지난 5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2022회계연도 예산과 기금 등의 결산검사를 위한 결산검사위원 10명을 위촉했다고 6일 밝혔다.
결산검사위원은 류종우(국민의힘, 북구1), 손한국(국민의힘, 달성군3), 김정옥(국민의힘, 비례) 등 대구시의원 3명, 회계사 1명, 세무사 3명, 재무경력자(전직 공무원) 3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에 뒤이은 간담회에서 결산검사위원들은 류종우 의원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출했으며 결산검사 세부일정과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하고 본격적인 심사에 돌입했다.
검사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며 시와 교육청의 세입·세출예산과 재정 규모의 적정성 및 효율적 운영 등 재정 운용 전반을 검사한다.
이만규 의장은 "결산검사는 대구시와 교육청의 한 해 살림살이를 되짚어보고 재정이 투명하고 적정하게 잘 운영됐는지 객관적으로 검증하는 막중한 업무"라며 "대구시민들의 소중한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였는지를 철저히 점검해주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 생활하는 유명 배우…"사업 연이어 실패"
- “담배 피운 적도 없는데, 폐암 4기 시한부”…50대女, 왜 그런가 봤더니
- “비트코인 최신 동향입니다”…알고보니 북한 해커 피싱 이메일
- 지드래곤도 탄 '사이버트럭'…전복사고에도 탑승자 전원 살았다
- 아들 학교 바자회에 나타난 이영애...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