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종 프로젝트 청신호, LG 영건 쇼다운 승리…키움에 위닝시리즈 [SS고척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급 영건 맞대결에서 LG가 웃었다.
LG는 6일 고척 키움전에서 5-0으로 승리했다.
5선발이지만 잠재력은 1선발급인 LG 강효종과 키움 장재영의 선발 대결에서 강효종이 우위를 점했고 이 흐름이 끝까지 이어졌다.
이날 승리로 LG는 시즌 전적 3승 2패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고척=윤세호기자] 특급 영건 맞대결에서 LG가 웃었다. 큰 기대를 건 유망주가 무실점 피칭을 펼쳤다. 필승조는 승리를 완성했다. 그러면서 시즌 첫 위닝시리즈에 성공했다.
LG는 6일 고척 키움전에서 5-0으로 승리했다. 5선발이지만 잠재력은 1선발급인 LG 강효종과 키움 장재영의 선발 대결에서 강효종이 우위를 점했고 이 흐름이 끝까지 이어졌다.
올시즌 첫 등판에 나선 강효종은 87개의 공을 던지며 5이닝 3안타 4사구 4개 4탈삼진하며 1점도 내주지 않았다. 최고구속 152㎞ 속구도 인상적이었지만 팀내 최고 회전수를 자랑하는 커브와 슬라이더도 돋보였다. 불리한 카운트에서도 커브와 슬라이더를 구사하는 자신감이 보였다.
투구수가 늘어나면서 구속이 줄어든 것은 과제다. 하지만 경험이 적은 투수임에도 마냥 속구에 의존하지 않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밸런스가 흔들려도 크게 동요하지 않고 원하는 구종을 던졌다.
이로써 강효종은 1군 첫 등판이었던 지난해 10월 7일 창원 NC전 승리에 이어 2연승을 거뒀다. 지난 4일 아담 플럿코 이후 LG의 두 번째 선발승이다. 강효종에 이어 백승현, 함덕주, 김진성, 이정용이 등판해 승리를 완성했다.
점수를 뽑는 과정에는 중심타순과 하위타순이 있었다. 2회초 선두타자 오스틴 딘이 2루타로 출루했고 오지환의 우전 적시타가 결승점이 됐다. 이어 오지환은 2루 도루에 이어 3루 도루까지 성공했다. 서건창의 희생플라이로 오지환이 홈을 밟아 추가 득점했다.
4회초에는 박동원이 볼넷으로 출루하고 문보경이 우전안타로 흐름을 이었다. 무사 1, 3루에서 서건창이 희생플라이를 기록해 3점째를 올렸다. 불펜 대결이 진행된 7회초에는 이미 2타점을 올린 서건창이 3루타로 포문을 열고 상대 투수 하영민의 폭투에 홈을 밟았다.
마지막 공격 이닝인 9회초에도 서건창은 멈추지 않았다. 1사 1루에서 우전안타를 날려 2타수 2안타, 그리고 2루 도루에도 성공했다. LG는 1사 2, 3루에서 박해민의 번트로 3루 주자 신민재를 홈으로 불렀다.
이날 승리로 LG는 시즌 전적 3승 2패가 됐다.
반면 키움은 장재영이 4이닝 3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최고구속 155㎞를 찍었지만 아직 스트라이크존에서 크게 벗어난 공이 많다. 속구 의존도가 높은데 강효종과 비교하면 변화구 구사 능력에서 큰 차이를 보였다.
개막 2연전 2연승을 거둔 키움은 첫 주중 3연전에서 1승 2패 루징시리즈에 그쳤다. 시즌 전적은 3승 2패가 됐다.
bng7@sportsseou.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애, 이웃사촌 유재석과 만남..“누나는 약국에서도 봐”(유퀴즈)
- 미모에 취한다… 한소희, 소주잔까지 명품느낌
- [단독]송지효·지석진 소속사 우쥬록스, 임금체불에 출연료 미정산까지…직원 퇴사 러시
- 하얗게 불태운 김연경 30득점에도 패배, 별 하나 추가하기가 이렇게 어렵네[SS현장]
- 기안84, 60억 건물주인데 “영세해서 작가 쓸 여력 없어..대본은 셀프”(인생84)
- 엄정화 “임원희와 옛날에 사귀었다” 깜짝 폭로(돌싱포맨)
- 박수홍 변호인 “박수홍 친형, 횡령 재판 때 횡령한 돈으로 변호사 수임..피해자 두 번 죽이는 일
- 수지 “내년 결혼이 베스트, 해도 후회 안 해”(목요일밤)
- 기은세, 고급 대저택서 뽐낸 럭셔리 홈 파티 클래스 “내 별명은 ‘간’신”(기은세의집)
- 강수지 “내가 바꿔준 구독자 집, 어지러워 보인다고..”(강수지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