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DX, 고성능·저전력 '엣지 AI' 기술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DX가 인공지능(AI) 반도체 전문기업 딥엑스와 협력해 고성능·저전력의 '엣지(Edge) AI'를 개발한다고 6일 밝혔다.
엣지 AI 기술은 원거리 데이터센터가 아닌 데이터와 인접한 현장에서 실시간 AI 연산이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포스코DX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의 스마트팩토리 설비제어시스템인 포스마스터에 딥엑스의 AI SoC(System on Chip)를 탑재해 대단위 AI 연산 처리가 가능한 '엣지 AI 솔루션' 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포스코DX가 인공지능(AI) 반도체 전문기업 딥엑스와 협력해 고성능·저전력의 '엣지(Edge) AI'를 개발한다고 6일 밝혔다. 엣지 AI 기술은 원거리 데이터센터가 아닌 데이터와 인접한 현장에서 실시간 AI 연산이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포스코DX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의 스마트팩토리 설비제어시스템인 포스마스터에 딥엑스의 AI SoC(System on Chip)를 탑재해 대단위 AI 연산 처리가 가능한 '엣지 AI 솔루션' 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
포스코 DX측은 "유연한 분산형 구조의 아키텍처를 채택함으로써 GPU가 갖는 고비용, 높은 소비전력의 한계를 극복해 시스템 구축 비용을 낮추고, 전력소비를 감소시켜 ESG 경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스코ICT, '포스코DX'로 사명 변경…정덕균 대표 연임
- 포스코DX, 야생동물 보호 위해 '로드킬 방지시스템' 개발
- [오늘의 운세] 11월 10일, 작은 것들은 그냥 넘기고 큰 것을 생각하자
- [주말엔 운동] '건강해지려면' 운동 얼마나,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 이란, 트럼프 암살 모의 부인…"전혀 근거없어"
- 컴투스, SWC2024 월드 파이널 개최…신예 'KELIANBAO' 우승
- 100년 넘는 전통인데…中 식당서 딤섬 갉아먹는 '쥐' 포착
- 1145회 로또 당첨번호 '2·11·31·33·37·44'…보너스 번호 '32'
- "尹 퇴진" 민주노총 집회서 11명 체포…경찰 폭행·도로 불법 점거
- 금성호 침몰 원인은 고등어?…"평소보다 3~5배 많이 잡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