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7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동아전람은 오는 13∼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4회 수원 건축·인테리어 박람회'를 한다.
◇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6일 제27대 회장에 장제국 동서대 총장을 선임했다.
장 회장은 2003년부터 동서대 국제학부 교수로 재직하면서 국제협력위원장, 일본연구센터 소장, 부총장 등을 거쳤다.
◇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6월22일~7월9일 제24회 서울퀴어문화축제 '피어나라 퀴어나라'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동아전람은 오는 13∼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4회 수원 건축·인테리어 박람회’를 한다.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02)780-0366.
◇ 기독교대한감리회 종교교회(담임목사 전창희)는 오는 9일 오후 5시 ‘2023 부활절음악예배’를 한다. 모차트르가 편곡한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아'에 수록된 곡 일부를 웨슬리찬양대와 오케스트라가 공연하며, 최상호 국립오페라단 단장이 지휘한다. 일반인도 참석 가능하다.
◇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6일 제27대 회장에 장제국 동서대 총장을 선임했다. 임기 1년. 신임 부회장은 이진숙 충남대 총장, 김승우 순천향대 총장, 장영수 부경대 총장이 맡는다. 장 회장은 2003년부터 동서대 국제학부 교수로 재직하면서 국제협력위원장, 일본연구센터 소장, 부총장 등을 거쳤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재단은 오는 5월25일 오후 7시30분 ACC 예술극장 극장2에서 올해 ACC 슈퍼클래식 첫 무대로 ‘에머슨 스트링 콰르텟’의 공연을 선보인다. 올해 은퇴를 선언한 에머슨 스트링 콰르텟의 마지막 세계 투어다. 누리집(acc.go.kr) 참조.
◇ 대한변호사협회는 5일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한 성금 5741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지난 2월24일에는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 성금 5천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신한라이프 사회공헌재단)은 6일 ‘2023 신한라이프재능클래스' 사업비 4억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신한라이프재능클래스는 취약층 아동의 재능 발견을 지원하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금은 아동 이용시설 42곳의 교육 재원으로 쓰인다.
◇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6월22일~7월9일 제24회 서울퀴어문화축제 ‘피어나라 퀴어나라'를 한다. 서울퀴어퍼레이드와 한국퀴어영화제 등을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누리집(sqcf.org) 참조.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무너진 정자교…성남시장 ‘중대시민재해’ 1호로 입건되나
- “패딩 괜히 넣었나”…비 그친 주말, 영하권 꽃샘추위
- 한국 건설 역사의 영원한 오점, 평당 1만1천원 ‘시민아파트’
- 무엇이 진보당을 ‘민주당 텃밭’ 전주에 뿌리내리게 했나
- ‘학폭 배상’ 허사 만들고…연락두절 권경애 변호사 로펌 탈퇴
- 윤 대통령, 고교생 마약 음료수 사건에 “조직 뿌리 뽑아라”
- ‘권경애 불출석’ 배상금 날린 피해자…소송비용까지 물어낼 판
- 전두환 ‘4·13 호헌’ 설득하자 미국은 “왜 이 시점에”
- 땅에 닿는 순간 꽁꽁…‘얼음비’ 내린 퀘벡 곳곳 정전 [포토]
- 비밀문서 속 ‘모가디슈 남북 공관원 탈출’, 영화와는 반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