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전성기 앞뒀다…좋은 영입 될 것” 토트넘 팬들 흥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훗스퍼 팬들도 김민재가 좋은 영입이 될 것이라고 생각 중이다.
영국 현지 언론들도 맨유, 리버풀, 토트넘이 김민재를 영입하기 위해 경쟁할 것이라고 예상 중이다.
토트넘의 핵심 선수이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인 손흥민이 대표팀에서 한솥밥을 먹는 김민재를 영입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토트넘이 김민재 영입 경쟁에서 앞서갈 수 있다는 소식에 토트넘 팬들도 흥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토트넘 훗스퍼 팬들도 김민재가 좋은 영입이 될 것이라고 생각 중이다.
김민재는 최근 세 개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팀들과 연결되고 있다. 먼저 김민재에게 강한 관심을 보였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리고 버질 반 다이크의 장기적인 대체자를 찾는 리버풀, 마지막으로 수비 보강이 절실한 토트넘이다. 영국 현지 언론들도 맨유, 리버풀, 토트넘이 김민재를 영입하기 위해 경쟁할 것이라고 예상 중이다.
냉정이 봤을 때, 토트넘이 경쟁에서 가장 밀리는 게 사실이다. 맨유는 이번 시즌 좋은 성적을 거두며 다음 시즌 또다른 우승에 도전할 준비를 하고 있고, 리버풀은 이번 시즌 주춤하긴 했지만 지난 몇 시즌 동안 맨체스터 시티와 경쟁하는 등 여전히 EPL 내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팀이다. 반면 토트넘은 이번 시즌 4위권 경쟁을 펼치고 있지만 세 팀들 중 우승과 가장 거리가 있다.
대신 토트넘은 손흥민을 믿는다. 토트넘의 핵심 선수이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인 손흥민이 대표팀에서 한솥밥을 먹는 김민재를 영입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영국 ‘HITC’는 손흥민의 존재 덕에 토트넘이 맨유, 리버풀과의 영입 경쟁에서 앞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토트넘이 김민재 영입 경쟁에서 앞서갈 수 있다는 소식에 토트넘 팬들도 흥분했다. 토트넘 팬 사이트 ‘투 더 레인 앤 백’은 이 소식을 다루며 김민재 영입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시즌을 포함해 몇 시즌 동안 겪고 있는 수비 불안을 김민재가 해결해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투 더 레인 앤 백’은 “우리의 유일한 센터백은 크리스티안 로메로였다.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 클레망 랑글레와 같은 선수들은 야망 있는 클럽에서 벤치 자원으로 분류된다”라며 토트넘 센터백들 중 로메로를 제외한 다른 선수들은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했다.
이어 “따라서 우리가 김민재를 영입할 경우, 수비진에 퀄리티가 더해질 수 있다. 김민재는 전성기를 앞뒀다”라며 김민재가 합류한다면 팀의 수비가 나아질 거라고 덧붙였다.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