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기업가정신 확산 협약…창업 인재양성·생태계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는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진주시·경상국립대·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지역 창업 인재 양성과 생태계 활성화 등에 공동으로 노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경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 조규일 진주시장,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남민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는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진주시·경상국립대·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지역 창업 인재 양성과 생태계 활성화 등에 공동으로 노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경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 조규일 진주시장,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 남민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우수 창업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기업가 정신·창업 문화 확산,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창업 지원사업·연구, 창업 관련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에 힘을 모은다.
진주시 지수면 옛 지수초등학교를 새로 단장한 K-기업가정신센터는 지난해 문을 열었다.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과 LG그룹 창업주 구인회 회장 등 국내서 손꼽히는 대기업 창업주들이 옛 지수초등학교 출신이다.
협약 당사자 중 하나인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다산네트웍스의 창업주이자 현재 17개 계열사를 보유한 다산그룹의 남민우 회장이 설립한 비영리법인이다. 교육부·중소벤치기업부 등 공공기관과 협력해 기업가 정신 교육을 포함한 창업 문화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변화의 시대와 혁신의 기업가 정신'이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선 남민우 이사장은 "혁신을 바탕으로 소비자나 국민에게 유익한지, 기존의 것보다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를 따져본 후 올바른 방향성을 설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 의지, 실패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도전 정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창조 정신을 기업가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가치로 꼽았다.
김병규 부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기업가 정신이 확고하게 자리 잡고 창업 인재 양성과 창업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최호영 기자 isaac042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솔로' 통편집 순자 혼인 이력 고백…"깊이 사죄"
- 폭행당하다 아파트서 떨어진 후배…선배는 '감형'받았다, 왜?
- 日고등학교에 김치부가 있다?…서경덕 "재미있는 상황"[이슈시개]
- 신부의 전 남친에게 온 결혼선물…열자마자 '폭발' 신랑 사망
- "아기 아빠는 죽은 내 아들"…국민배우 대반전 폭로에 '발칵'
- '의전원 입학취소 정당' 판결에 조민 "법적으로 싸울 것"
- 홍성 등 충남 5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선포..산불 수습·복구 '속도'
- 이재명 "4·5 재보궐, 尹정부에 경고장…민심 겸허히 받들 것"
- 尹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반드시 유치해야 할 과제"
- 서울 송파구 오피스텔서 화재…22명 부상, 10명 병원 옮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