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롯데관광개발 지분 6.07%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를 운영하는 롯데관광개발의 주요 주주로 복귀했다.
롯데관광개발은 국민연금공단이 지난 4일 지분 보유 비율을 4.98%에서 6.07%(442만9455주)로 1.09%(360만1314주) 확대하는 공시를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이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를 운영하는 롯데관광개발의 주요 주주로 복귀했다.
롯데관광개발은 국민연금공단이 지난 4일 지분 보유 비율을 4.98%에서 6.07%(442만9455주)로 1.09%(360만1314주) 확대하는 공시를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11월10일 5.17%에서 4.03%로 지분을 축소한 이후 4개월 여 만에 다시 5% 이상의 지분을 확보해 특수관계인을 제외하면 사실상 2대 주요주주가 됐다.
롯데관광개발은 국민연금의 지분 확대에 대해 "지난달 말부터 제주와 중국을 잇는 직항 노선이 3년 여 만에 재개되면서 확실한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등 리오프닝의 최대 수혜주로서의 미래가치를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제주신화월드 6~9일 브랜드 대표 프로모션 'JSW DAY' 진행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6~9일까지, 4일간 브랜드 대표 프로모션 'JSW DAY'를 진행한다.
이번 'JSW DAY'는 2박 예약 시 추가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2+1 혜택이다. 투숙 기간도 4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다가오는 가정의 달과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예약하기에 좋다. 1박만 예약할 경우에도 최대 64% 할인이 적용되는 '특급' 프로모션이다.
특급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호텔은 신화관과 메리어트관이다. 이번 'JSW DAY'를 이용해 신화관에 투숙하는 고객들은 인생 사진 명소로 불리는 스카이 풀과 이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신화워터파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주썬호텔, 5성 호텔로 지정
제주썬호텔이 최근 실시된 호텔 등급심사에서 5성 호텔로 지정됐다.
이번 심사는 한국관광공사에서 매 3년마다 숙박 시설의 품질, 서비스 수준, 시설 및 인테리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심사로서, 현장평가 뿐만 아니라 전문가가 직접 숙박하는 암행평가까지 수행하여 최종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 말부터 2019년까지 약 200억원을 투입 전면 개보수했지만 팬데믹으로 지난 2022년 9월까지 약 2년 반 동안 장기간 휴업했다.
하지만 필리핀 본사와 정부의 지원을 토대로 지난 해 10월 다시 문을 열었다. 이후 온라인여행사를 비롯한 다수의 예약 플랫폼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받고 있으며, 최근 호텔 내 전체 식음료 매장(총 6곳)이 '매우 우수' 등급 식품접객업소로 지정되어 위생 및 청결도 부문에서 이미 5성급 호텔 수준의 자격을 인증 받았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제주CBS 김대휘 기자 jejupop@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솔로' 통편집 순자 혼인 이력 고백…"깊이 사죄"
- 폭행당하다 아파트서 떨어진 후배…선배는 '감형'받았다, 왜?
- 日고등학교에 김치부가 있다?…서경덕 "재미있는 상황"[이슈시개]
- 신부의 전 남친에게 온 결혼선물…열자마자 '폭발' 신랑 사망
- "아기 아빠는 죽은 내 아들"…국민배우 대반전 폭로에 '발칵'
- 尹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반드시 유치해야 할 과제"
- 80대 남성과 종제수 숨진 채 발견…종제수 시신에만 타살 흔적
- 고교생들에 '마약음료' 건넨 피의자 1명 더 잡았다
- '의전원 입학취소 정당' 판결에 조민 "법적으로 싸울 것"
- 홍성 등 충남 5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선포..산불 수습·복구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