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AI 문자인식과 추천 기술 적용한 API 시리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인공지능(AI) 대표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자체 광학문자인식(OCR)과 추천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OCR과 추천 시스템은 AI·DX(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기술"이라며 "이를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API 시리즈를 통해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인공지능(AI) 대표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자체 광학문자인식(OCR)과 추천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고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는 OCR 기술과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한 추천을 해 주는 기술을 기업들에 제공한다. AI팩은 한화생명과 삼성SDS, LG유플러스, 브랜디 등이 도입했고, 업스테이지는 더 많은 분야 기업이 AI 기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업이 API 시리즈를 도입하면 원하는 AI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복잡한 데이터 전처리나 모델 학습 과정 없이도 현업에 적용 가능하다고 업스테이지는 설명했다. 도입 신청은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업스테이지는 기업용 서비스로 챗봇 AI ‘아숙업’(AskUp)의 비즈니스 버전 ‘아숙업 비즈’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말 공개 이후 신청 기업이 수백 곳에 이른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OCR과 추천 시스템은 AI·DX(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기술"이라며 "이를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API 시리즈를 통해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표 제일 잘 나오는 울산 남구 패배는 심각...PK 심상치 않으면 강남도 안심 못해”
- “푸틴, 병적으로 암살 겁내 벙커서만 생활” 보안요원 폭로
- 조민 “의사면허 무효는 너무 가혹” 호소, 의사면허 유지하나…6일 선고
- “생활고 호소 안했다” 김새론, 한달새 확 달라진 ‘법정 패션’
- “현미, 싱크대 앞에서 넘어져…누군가 빨리 도와줬다면”
- 폴란드 “한·미에 주문한 전투기 오면 우크라에 미그기 모두 지원 가능”
- [속보]법원, “조민 부산대 의전원 입학 취소 정당”…판결 확정시 의사 면허 잃을 듯
- 개당 5달러 ‘악마의 약물’… 치명적 치사율로 미국 청소년·영유아까지 위협[Global Focus]
- 김기현 “최소 30석 이상 줄일 수 있다...의원수 감축 논의해야”
- 이재명 선친묘소 훼손 새국면…“문중서 氣 보충하려 돌덩이 묻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