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교시·야간학습’ 지침 일방 폐지, 이정선 광주교육감 피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교육청이 올해 '0교시'와 '야간자율학습' 등 지침을 담은 '정규교육과정 외 기본계획'을 폐지한 것과 관련해, 전교조 광주지부와 광주교사노동조합이 단체협약 위반이라며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을 고소했습니다.
두 노조는 단체협약에 따라 광주시교육청은 이미 수립돼있는 '정규교육과정 외 교육활동 기본계획'을 전제로 그 내용을 준수하도록 돼 있는데도 노조의 요구를 묵살하고 기본계획을 일방적으로 폐지했다며, 이정선 교육감과 교육청 과장 3명 등 4명에 대한 고소장을 오늘 광주지방고용노동청에 제출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광주교육청이 올해 ‘0교시’와 ‘야간자율학습’ 등 지침을 담은 ‘정규교육과정 외 기본계획’을 폐지한 것과 관련해, 전교조 광주지부와 광주교사노동조합이 단체협약 위반이라며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을 고소했습니다.
두 노조는 단체협약에 따라 광주시교육청은 이미 수립돼있는 ‘정규교육과정 외 교육활동 기본계획’을 전제로 그 내용을 준수하도록 돼 있는데도 노조의 요구를 묵살하고 기본계획을 일방적으로 폐지했다며, 이정선 교육감과 교육청 과장 3명 등 4명에 대한 고소장을 오늘 광주지방고용노동청에 제출했습니다.
또, 이정선 광주교육감의 교육정책이 현 정권의 코드에 맞추려는 기색이 역력하다며 광주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정책을 시행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하선아 기자 (saha@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검찰, ‘신현성 소유 가상화폐’ 바이낸스 거래소에 동결 요청
- “조민 입학 취소는 정당”…조씨 “법적으로 싸워나갈 것”
- 물러나는 주호영 “무한한 인내의 시간…민주당, 다수 의석으로 입법폭주”
- [친절한 뉴스K]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5년 만에 26% 늘 것”
- [영상] 최성국 단독 인터뷰…축구협회의 헛발질 사면 “나도 황당”
- ‘강제동원 배상’이 모순? 65년 청와대 수석은 달랐다
- 강수진, 제2도약…한국 발레 세계화 꿈꾼다
- 32년 전 외교 문서 속 ‘모가디슈’…영화보다 극적인 ‘남북 탈출기’
- [잇슈 키워드] “내 남편 자리야”…주차장에 냅다 드러누운 아주머니
- [특파원 리포트] ‘아메리카드림’은 되고 ‘코리아드림’은 안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