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기업지원시설 운영 벤치마킹 잇따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설립된지 20년이 넘어서면서 기업지원시설 운영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찾는 지자체 및 기관이 1년에 10여 팀에 이른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정명근 화성시장을 포함한 시 관계자 20여 명이 진흥원을 방문해 기업지원시설 운영 사례를 살폈다.
이 자리서 정명근 화성시장은 "진흥원의 기업지원시설 운영 사례를 향후 동탄 인큐베이팅 센터 등의 기업지원시설 운영에 접목하겠다. 지속적인 협력과 도움을 요청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성남=좌승훈기자〕성남산업진흥원은 설립된지 20년이 넘어서면서 기업지원시설 운영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찾는 지자체 및 기관이 1년에 10여 팀에 이른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정명근 화성시장을 포함한 시 관계자 20여 명이 진흥원을 방문해 기업지원시설 운영 사례를 살폈다.
이들 방문단는 킨스타워 7층 성남특허은행, 12층·18층 KAIST 성남연구센터, 19~21층 성남창업센터 등으로 이동해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분야별 지원정책을 확인하고 진흥원 관계자들과 기업지원시설 운영 방안 등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창업지원주택 활용 현황과 판교역 창업카페,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와 성남글로벌융합센터 운영 등 성남시서 시행하는 폭넓은 지원 정책을 접했다.
정 시장 일행은 류해필 원장과 차담을 나누며 진흥원서 운영하는 기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가졌다.
이 자리서 정명근 화성시장은 “진흥원의 기업지원시설 운영 사례를 향후 동탄 인큐베이팅 센터 등의 기업지원시설 운영에 접목하겠다. 지속적인 협력과 도움을 요청한다”고 했다.
hoonj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지 “내가 바꿔준 구독자 집, 어지러워 보인다고..”(강수지TV)
- 미모에 취한다… 한소희, 소주잔까지 명품느낌
- [단독]송지효·지석진 소속사 우쥬록스, 임금체불에 출연료 미정산까지…직원 퇴사 러시
- “허구연 총재 강력 의지”...‘검찰 수사 의뢰’ KBO, 유야무야 넘어가지 않는다 [SS포커스]
- 엄정화 “임원희와 옛날에 사귀었다” 깜짝 폭로(돌싱포맨)
- 김희애, 이웃사촌 유재석과 만남..“누나는 약국에서도 봐”(유퀴즈)
- 박수홍 변호인 “박수홍 친형, 횡령 재판 때 횡령한 돈으로 변호사 수임..피해자 두 번 죽이는 일
- 故 현미, 7일 중앙대병원 장례식장서 장례
- 기안84, 60억 건물주인데 “영세해서 작가 쓸 여력 없어..대본은 셀프”(인생84)
- 삼류 코미디 ‘밥한공기’ 캠페인 조수진 “송구하다” 뒤늦은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