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기 광수, 끝까지 순자 지켰다…'돌싱' 거짓말에도 "제작진의 옳은 판단"[SC초점]

고재완 2023. 4. 6. 1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NA x SBS PLUS '나는 SOLO'(이하 나는솔로) 13기 순자의 '돌싱설'에 불거지자 13기 광수가 재평가 되고 있다.

순자도 "저로 인해서 '나는 솔로' 제작진은 물론 13기 출연자분들께 큰 피해를 입혀드려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특히 13기 광수님은 저로 인해 시청자 분들에게 매력을 모두 보여주지 못하셨고 가슴에 큰 상처까지 받으셨습니다"라고 광수에게 특별히 미안함을 표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ENA x SBS PLUS '나는 SOLO'(이하 나는솔로) 13기 순자의 '돌싱설'에 불거지자 13기 광수가 재평가 되고 있다.

순자가 결국 자신의 결혼 이력을 숨긴 것에 대해 사과했다. 그는 6일 "'나는 솔로' 13기, 광수님, 제작진, 그리고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사죄드린다. 결혼 전제 프로그램인 '나는 솔로'에 출연 신청을 하면서 배우자 선택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혼인했던 이력(2016.04)을 숨겼다. 나의 이기심과 짧은 생각으로 일반 기수로 출연 신청했다. 사죄를 드리기에는 이미 많이 늦은 시점이지만 지금이라도 모두에게 진실을 직접 말씀드리고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사과했다.

이 가운데 광수가 순자의 '돌싱설'에도 꿋꿋히 순자를 지키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광수는 '통편집 논란'이 일었을 때도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한 네티즌이 "방송 보고 싶은데 안 나와서 너무 아쉽다"고 묻자 "나도 분량이 적어서 아쉽다. 하지만 제작진이 시청률을 위해 옳은 판단을 했다고 생각한다. '나는 솔로'는 짝짓기 예능이고 쟁탈전이 벌어져야 재밌기 때문에 그쪽을 중점적으로 보여주는 듯하다"라고 답하기까지 했다.

이후 13기 마지막 방송에도 대부분 출연 분량이 편집됐다. 뒤이어 유튜브채널 촌장엔터테인먼트TV에서 방송한 '나는 SOLO LIVE'에서 옥순은 "(방송에서 안나왔지만) 광수는 모든 여자출연자들과 데이트를 했다"며 "처음에는 말이 안통할까봐 걱정했는데 정말 마성의 남자였다. 너무 잘 통하고 재미있었다"고 치켜세웠다.

이후 광수는 순자와의 상태에 대해 "우리는 헤어졌다. 혼자 된 후 데이트를 몇번 했는데 연애로 이어지진 못했다"고 털어놨다. 순자가 '돌싱'이었다는 이야기는 꺼내지 않았다. 오히려 다른 출연자들이 광수를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광수는 피해자에 가깝다. 순자도 "저로 인해서 '나는 솔로' 제작진은 물론 13기 출연자분들께 큰 피해를 입혀드려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특히 13기 광수님은 저로 인해 시청자 분들에게 매력을 모두 보여주지 못하셨고 가슴에 큰 상처까지 받으셨습니다"라고 광수에게 특별히 미안함을 표현했다.

순자의 말처럼 광수는 자신의 매력을 제대로 어필하지도, 방송 분량을 확보하지도 못했다. 순자와의 러브라인이 아니었다면 그가 어떤 매력을 발산됐을지 모른다. 하지만 이번 사태로 인해 광수의 매력 어필은 물거품이 됐다. 그래도 광수는 웃으며 방송을 마쳤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