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머니트리, NH농협은행 STO 컨소시엄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인 갤럭시아머니트리가 NH농협은행과 토큰증권발행(STO) 시장 확대에 나선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6일 은행권 중심의 '토큰증권(STO) 생태계 활성화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소시엄에는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 전북은행을 중심으로 조각투자 기업인 테사, 서울옥션블루, 스탁키퍼, 서울거래, JB인베스트먼트가 갤럭시아머니트리와 함께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코스닥 상장사인 갤럭시아머니트리가 NH농협은행과 토큰증권발행(STO) 시장 확대에 나선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6일 은행권 중심의 ‘토큰증권(STO) 생태계 활성화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소시엄에는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 전북은행을 중심으로 조각투자 기업인 테사, 서울옥션블루, 스탁키퍼, 서울거래, JB인베스트먼트가 갤럭시아머니트리와 함께 참여한다.
NH농협은행이 중심이 된 이번 컨소시엄은 토큰 증권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토큰증권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분산원장 구축 등의 토큰증권 생태계 시스템을 완비하고, 금융위원회에 혁신금융 샌드박스를 신청할 계획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컨소시엄에서 토큰증권 발행을 위한 분산원장 구축과 컨소시엄 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와 기업 투자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관계자는 “은행권에 특화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기존 컨소시엄과 차별화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훈길 (choigig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오늘 아버지 생신...의사면허 살아있는 동안 봉사하겠다"
- ‘강남 납치·살인' 이경우 사무실 압수수색…변호사는 사임
- "오빠라 불러" 신세계 G마켓, 성추행 가해자 정직 1개월 처분 논란
- 조민 "오늘 아버지 생신...의사면허 살아있는 동안 봉사하겠다"
- 신혜성 "몇 년 만에 술마셔 필름 끊겼다"…징역 2년 구형(종합)
- 얼굴 가리고 법정 출두한 돈스파이크…檢 "반성의 기미 없어"
- 故 현미 장례식, 대한가수협회장으로 거행… 11일 발인
- [단독]학폭 10건 중 7건 ‘언어폭력’…가해자 61% ‘이유 없이’ 괴롭혀
- 자폐로 귀 막고 지냈던 아이, 바이올린으로 세상과 소통합니다
- '마약 음료수', 모르고 마셨다면…처벌 받을까[궁즉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