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6 ‘세계 올해의 자동차’ 수상…아이오닉5 이어 2년 연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선보인 아이오닉6가 '2023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됐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월드카 어워즈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부를 둔 단체로 매년 주요국 자동차 전문기자 10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비밀 투표를 통해 세계 올해의 차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6는 '2023 세계 올해의 자동차'와 함께 전기차와 자동차 디자인 부문에서도 수상해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선보인 아이오닉6가 ‘2023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됐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월드카 어워즈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부를 둔 단체로 매년 주요국 자동차 전문기자 10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비밀 투표를 통해 세계 올해의 차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자동차를 비롯해 전기차, 자동차 디자인, 고성능 자동차, 럭셔리 자동차, 도심형 자동차 6개 부문에서 수상 차종이 배출됩니다.
아이오닉6는 ‘2023 세계 올해의 자동차’와 함께 전기차와 자동차 디자인 부문에서도 수상해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
기아 EV6 GT는 세계 고성능 자동차에 이름을 올리면서 현대차그룹이 전체 6개 부문 중 4개를 휩쓸었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2020년 기아 텔루라이드와 지난해 아이오닉5, 올해 아이오닉6까지 최근 4년간 3차례 이 상을 받았습니다.
석민수 기자 (ms@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검찰, ‘신현성 소유 가상화폐’ 바이낸스 거래소에 동결 요청
- “조민 입학 취소는 정당”…조씨 “법적으로 싸워나갈 것”
- 32년 전 외교 문서 속 ‘모가디슈’…영화보다 극적인 ‘남북 탈출기’
- [친절한 뉴스K]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5년 만에 26% 늘 것”
- 최성국 단독 인터뷰 “협회가 갑자기 사면해 놓고…하루 벌어 하루 먹는다”
- ‘강제동원 배상’이 모순? 65년 청와대 수석은 달랐다
- 강수진, 제2도약…한국 발레 세계화 꿈꾼다
- [잇슈 키워드] “내 남편 자리야”…주차장에 냅다 드러누운 아주머니
- [특파원 리포트] ‘아메리카드림’은 되고 ‘코리아드림’은 안되고…
- [영상] 공깃밥 1000원이 ‘국룰’?…‘월급 빼고 다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