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유로까브 단독 매장 오픈
본사 최고 경영자 및 아시아 영업 총괄 방한
VIP 멤버십 대상 혜택 추가 및 프로모션 진행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오텍(067170) 그룹은 냉장·냉동 시스템 전문 계열사 캐리어냉장을 통해 국내 독점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유로까브의 단독 매장을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유로까브는 와인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시작하여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와인셀러 브랜드다. 프랑스 정부가 수여하는 ‘EPV(Living Heritage Company)’ 라벨을 받아 ‘명품 와인셀러’로 불린다. 프랑스에서의 디자인과 제조를 보증하는 ‘오리진 프랑스(Origin France)’도 획득했다.
유로까브는 와인을 올바르게 보존하고 숙성하기 위한 일정한 온도 유지, 적절한 습도 관리, 공기 순환, 진동 방지, 완벽한 자외선 차단 등을 위한 적합한 보관 설계를 제공한다. 고객이 언제나 최상의 와인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10층 가전 및 가구 분야에 위치한 유로까브 매장에는 유로까브의 프랑스 오리진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헤리티지 존’이 마련되어 있다. 와인셀러의 제작 과정은 물론 유로까브가 받은 인증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하이엔드 라인 ’레블레이션‘, 프리스티지 라인 ’퓨어‘, 오픈한 와인을 장기간 보관해도 와인 본연의 맛을 유지할 수 있는 ’테타테‘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루이비통 및 프랑스 명품 오븐 브랜드 등 명품 전문 관리자 출신인 베누아 파비에(Benoit Favier) 유로까브 CEO도 롯데백화점 유로까브 단독 매장을 방문해 국내 프리미엄 와인셀러 시장의 비전을 확인했다. 그는 유로까브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대해 “유로까브 브랜드와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매장”이라며, “이를 계기로 유로까브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더 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희 캐리어냉장 회장은 롯데백화점 최초 유로까브 단독 매장 오픈 및 유로까브 CEO 방한에 대해 “2022년 유로까브 독점권 획득 후, 적극적인 협업 관계 재확인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전국 백화점에 유로까브 매장을 늘려 판매 기반을 확대하고 ‘와인셀러는 오직 유로까브’라는 브랜드 가치를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캐리어냉장은 지난해 국내 최초 유로까브 독점 공급사로 선정,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첫 백화점 단독 매장을 오픈하는 등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일 유로까브와 아르떼비노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VIP 멤버십인 ‘유로까브 클럽 멤브레’를 개편했다.
‘유로까브 클럽 멤브레’는 23년 4월 1일 이후 구매자 중 구매 금액에 따라 블랑, 바이올렛, 누아르로 등급을 나눈다. 블랑 등급에는 구매 시 가격 할인, 바이올렛 등급에는 수제 고급 가죽 와인캐리어, 유로까브 브랜드 로고가 각인된 와인잔과 인그레이브를 기프트로 제공한다. 누아르 등급은 유로까브 와인셀러에 보관한 특별한 와인으로 진행하는 프리미엄 와인 클래스에 초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달 1일 이전 유로까브 구매 고객은 ‘루즈’ 등급으로 분류, 더 많은 고객이 2년 무상 보증 서비스와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프리미엄 케어서비스 제공 프로모션은 5월 30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유로까브 클럽 멤브레 및 프리미엄 케어서비스 프로모션 정보는 유로까브 홈페이지 및 유로까브 인스타그램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오늘 아버지 생신...의사면허 살아있는 동안 봉사하겠다"
- ‘강남 납치·살인' 이경우 사무실 압수수색…변호사는 사임
- "오빠라 불러" 신세계 G마켓, 성추행 가해자 정직 1개월 처분 논란
- 조민 "오늘 아버지 생신...의사면허 살아있는 동안 봉사하겠다"
- 신혜성 "몇 년 만에 술마셔 필름 끊겼다"…징역 2년 구형(종합)
- 얼굴 가리고 법정 출두한 돈스파이크…檢 "반성의 기미 없어"
- 故 현미 장례식, 대한가수협회장으로 거행… 11일 발인
- [단독]학폭 10건 중 7건 ‘언어폭력’…가해자 61% ‘이유 없이’ 괴롭혀
- 자폐로 귀 막고 지냈던 아이, 바이올린으로 세상과 소통합니다
- '마약 음료수', 모르고 마셨다면…처벌 받을까[궁즉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