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시스템 1시간여 오류 …네이버 “원인 조사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간편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에 오늘(6일) 오후 1시간여 동안 결제가 되지 않는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오늘 낮부터 네이버페이 결제와 환불, 구매 확정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긴급 복구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류는 오늘 오후 2시쯤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네이버페이를 이용한 온·오프라인 및 현장 결제 등 간편결제 전반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고, 환불에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간편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에 오늘(6일) 오후 1시간여 동안 결제가 되지 않는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오늘 낮부터 네이버페이 결제와 환불, 구매 확정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긴급 복구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페이 측은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이 같은 오류 상황을 알렸습니다.
오류는 오늘 오후 2시쯤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네이버페이를 이용한 온·오프라인 및 현장 결제 등 간편결제 전반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고, 환불에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네이버 측은 긴급 복구를 거쳐 3시 30분쯤 네이버페이 서비스를 정상화했으며 장애 원인은 현재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김민아 기자 (kma@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검찰, ‘신현성 소유 가상화폐’ 바이낸스 거래소에 동결 요청
- “조민 입학 취소는 정당”…조씨 “법적으로 싸워나갈 것”
- 32년 전 외교 문서 속 ‘모가디슈’…영화보다 극적인 ‘남북 탈출기’
- [친절한 뉴스K]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5년 만에 26% 늘 것”
- 최성국 단독 인터뷰 “협회가 갑자기 사면해 놓고…하루 벌어 하루 먹는다”
- ‘강제동원 배상’이 모순? 65년 청와대 수석은 달랐다
- 강수진, 제2도약…한국 발레 세계화 꿈꾼다
- [잇슈 키워드] “내 남편 자리야”…주차장에 냅다 드러누운 아주머니
- [특파원 리포트] ‘아메리카드림’은 되고 ‘코리아드림’은 안되고…
- [영상] 공깃밥 1000원이 ‘국룰’?…‘월급 빼고 다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