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혁신 이노비즈]로봇앤컴 선정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앤컴은 병·의원 관련 비대면 진료 통합 시스템과 수리·수선 솔루션 기업이다.
로봇앤컴은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를 결합해 통합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업종 특성상 대기업 점유율이 높지만 로봇앤컴은 비용 문제 등으로 인해 대기업 시스템을 활용하기 어려운 중소형 병원 및 기업을 상대로 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기술보증기금
로봇앤컴은 병·의원 관련 비대면 진료 통합 시스템과 수리·수선 솔루션 기업이다. 비대면 진료 통합 시스템은 병·의원에서 고객관리시스템(CRM), 전자의무기록(EMR) 등 복잡한 프로그램을 각각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한다. 또 환자 편리성과 의사 전문성 보장 등 환자와 의사 모두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 예약·접수·비대면 진료, 보험 청구 및 진료내역 관리 등 필수 서비스를 통합한다. CRM-EMR 연동으로 병원 내 업무처리 속도 향상 및 편의성 제고 등 제품 경쟁력을 갖췄다.
통합 수리·수선 플랫폼은 사용자가 간단하게 고칠 수 있는 고장 난 물건들을 신속히 수리점 검색 후 문의해 전문가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수선·수리 시간 단축을 위한 솔루션이다. 수리점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
※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로봇앤컴은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를 결합해 통합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업종 특성상 대기업 점유율이 높지만 로봇앤컴은 비용 문제 등으로 인해 대기업 시스템을 활용하기 어려운 중소형 병원 및 기업을 상대로 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특히 로봇앤컴이 제공하는 솔루션은 업종에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비즈니스모델 확장성 또한 뛰어나다. 또 다년간 다져온 유지보수 인력 전문성 및 노하우도 로봇앤컴이 가지고 있는 핵심역량으로 볼 수 있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동화 속도 내는 기아, 2030년 판매 목표 160만대로 상향
- [비상경제장관회의] “올해 13조 신규 민자사업 발굴…경기 하방 선제 대응”
- 원전 이용률 2년 연속 80% 돌파…정상궤도 올라
- "IRA로 韓 소재 수요 ↑"…PI첨단소재, 첫 美 공장 추진
- 현대차, 차기 전기차에 실리콘 10% 이상 음극재 배터리 적용
- 첫 민간 주도 지능형 스마트홈 전략 나온다
- 대구, '데이터 중심 도시, 대구' 구현에 가속도 붙인다
- [제조혁신 이노비즈]로봇앤컴 "IT로 병원·수리·농업 혁신"
- [제조혁신 이노비즈]디지털 의료 플랫폼기업 로봇앤컴
- 부산 북항, 세계엑스포 준비 완료…한국 최첨단 기술 집약